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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2022.3 LTS)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공식 매뉴얼 스크립팅 API의 주요 변경 사항과 기능을 설명합니다.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거나 관련 예제를 보고 싶은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버전 및 업그레이드 가이드 Unity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할 때는 항상 릴리스 순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2020 LTS에서 2022 LTS로 업그레이드하려면 반드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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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 2022.3 LTS 사용자를 위한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입니다. Unity의 새로운 기능 및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겠습니다. 프로젝트 업그레이드 Unity 버전을 업그레이드할 때는 아래 단계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업그레이드 순서: 예를 들어, 2020에서 2022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2021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먼저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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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공식 가이드 문서 간단 해설 및 응용 예제

Unity는 게임 개발 및 실시간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는 플랫폼입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와 버전 업그레이드에 관련된 내용을 다룹니다. 목차 1. Unity 업그레이드 가이드 2. 주요 변경 사항 3.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 (LWRP) →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URP) 4. 애니메이션 C# 잡 변경 5. 새로운 애셋 임포트 파이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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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프리팹 미사용 오버라이드 관리하기

이 문서는 Unity에서 프리팹의 미사용 오버라이드를 확인하고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미사용 오버라이드란? 미사용 오버라이드는 특정 게임 오브젝트가 더 이상 참조하는 프로퍼티나 오브젝트가 없을 때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해당 데이터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으며, 결과적으로 씬에서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씬 파일에 여전히 저장되지만, Unity는 이를 자동으로 삭제하지 않습니다. 미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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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프리팹 인스턴스 언패킹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프리팹 인스턴스 언패킹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프리팹 인스턴스를 언패킹하면 Unity의 에셋에 대한 링크가 제거되어 해당 객체가 일반 게임 오브젝트로 변환됩니다. 프리팹 인스턴스 언패킹 프리팹 인스턴스를 언패킹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계층 창에서 프리팹 인스턴스 선택: 언패킹하고자 하는 프리팹 인스턴스를 선택합니다. 2. 오른쪽 클릭: 선택한 프리팹 인스턴스를 오른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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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YAML 파일 포맷 매뉴얼

소개 Unity는 자체 최적화된 YAML 라이브러리인 UnityYAML을 사용하여 텍스트 기반 씬 파일을 처리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YAML이 지원하는 YAML의 일부 사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UnityYAML 파일 UnityYAML 파일은 외부에서 생성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지원되는 기능 기능 설명 매핑 UnityYAML은 플로 스타일과 블록 스타일 매핑 모두를 지원합니다. 스칼라 큰따옴표 및 작은따옴표 스칼라와 플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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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WebRequest 사용 가이드

개요 UnityWebRequest는 HTTP 요청을 생성하고 리스폰스를 처리하는 모듈식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의 주 목표는 Unity 게임이 웹 브라우저와 원활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대량의 HTTP 요청, POST/PUT 스트리밍 작업, HTTP 헤더 및 동사에 대한 세밀한 제어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조 UnityWebRequest 시스템은 두 개의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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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WebRequest 사용하기

이 문서는 Unity에서 HTTP 요청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특히 UnityWebRequest 클래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서버에 업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 PUT 메소드를 사용할 때의 예제를 강조합니다. 버전 지원 다음은 이 문서가 지원하는 Unity 버전 목록입니다: 버전 2022.3 2023.2 2023.1 2022.2 2022.1 2021.3 2021.2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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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WebRequest-SendingForm

Unity WebRequest 사용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nityWebRequest를 사용하여 HTTP 서버로 양식을 보내는 방법과 에셋 번들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WWWForm을 사용한 레거시 함수와 IMultipartFormSection을 활용한 현대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목차 1. 개요 2. IMultipartFormSection 사용하기 3. 양식 데이터 업로드 예제 4. WWWForm 사용 (레거시 함수) 5. 양식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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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주요 기능을 제공합니다. UnityWebRequest를 사용하여 HTTP 서버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UnityWebRequest 소개 UnityWebRequest는 Unity에서 네트워크 요청을 보내고 응답을 처리하는 데 사용하는 클래스입니다. 기본적으로 텍스처, 텍스트 및 바이너리 데이터를 가져오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멀티플레이어 및 네트워킹 기능에서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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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 UnityWebRequest 사용법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nityWebRequest API를 이용하여 HTTP 서버에서 데이터(텍스트 또는 바이너리)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된 예제와 활용 방법도 제시합니다. 1. UnityWebRequest 소개 UnityWebRequest는 Unity에서 HTTP 요청을 처리하기 위한 클래스입니다. 이 API는 웹 서버와 통신하며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수신할 수 있습니다. 특히, HTTP GET 요청을 통해 서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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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UnityWebRequest 및 LLAPI

이 문서는 Unity의 네트워킹 및 멀티플레이어 기능 중 하나인 UnityWebRequest와 낮은 수준의 API(LL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WebRequest는 HTTP 요청을 생성하고 처리하는 데 유용하며, LLAPI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주요 내용 1. UnityWebRequest 생성 UnityWebRequest는 웹 서버와 통신하기 위한 클래스입니다. 이 클래스는 다양한 요청을 생성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GET, POST, 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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