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주요 기능을 제공합니다. UnityWebRequest를 사용하여 HTTP 서버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UnityWebRequest 소개

UnityWebRequest는 Unity에서 네트워크 요청을 보내고 응답을 처리하는 데 사용하는 클래스입니다. 기본적으로 텍스처, 텍스트 및 바이너리 데이터를 가져오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멀티플레이어 및 네트워킹 기능에서 중요합니다.

주요 기능

  • HTTP 서버에서 텍스처 가져오기
  • HTTP 서버에서 텍스트 또는 바이너리 데이터 가져오기
  • HTTP 서버에서 에셋 번들 다운로드

텍스처 가져오기

UnityWebRequest.Texture 사용

UnityWebRequestTexture.GetTexture 메서드를 사용하면 HTTP 서버에서 텍스처 파일을 효율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메모리 재할당을 줄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사용 예제

아래는 텍스처를 가져오는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Networking;

public class MyBehaviou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tartCoroutine(GetTexture());
    }

    IEnumerator GetTexture() {
        UnityWebRequest www = UnityWebRequestTexture.GetTexture("https://www.my-server.com/image.png");
        yield return www.SendWebRequest();

        if (www.result != UnityWebRequest.Result.Success) {
            Debug.Log(www.error);
        }
        else {
            Texture myTexture = ((DownloadHandlerTexture)www.downloadHandler).texture;
        }
    }
}

또는 헬퍼 메서드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IEnumerator GetTexture() {
    UnityWebRequest www = UnityWebRequestTexture.GetTexture("https://www.my-server.com/image.png");
    yield return www.SendWebRequest();

    Texture myTexture = DownloadHandlerTexture.GetContent(www);
}

기타 HTTP 요청

텍스트 또는 바이너리 데이터 가져오기

서버에서 텍스트 또는 바이너리 데이터를 가져오려면 UnityWebRequest.GET 메서드를 사용하십시오. 아래는 그 예입니다.

IEnumerator GetData() {
    UnityWebRequest www = UnityWebRequest.Get("https://www.my-server.com/data.txt");
    yield return www.SendWebRequest();

    if (www.result != UnityWebRequest.Result.Success) {
        Debug.Log(www.error);
    }
    else {
        string resultText = www.downloadHandler.text;
    }
}

에셋 번들 다운로드

에셋 번들을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Enumerator DownloadAssetBundle() {
    UnityWebRequest www = UnityWebRequestAssetBundle.GetAssetBundle("https://www.my-server.com/assetbundle");
    yield return www.SendWebRequest();

    if (www.result != UnityWebRequest.Result.Success) {
        Debug.Log(www.error);
    }
    else {
        AssetBundle myBundle = DownloadHandlerAssetBundle.GetContent(www);
    }
}

결론

이 문서는 UnityWebRequest를 사용하여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서버에서 가져오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했습니다. 텍스처, 텍스트 및 에셋 번들을 가져오는 예제를 통해 Unity에서의 네트워킹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Unity 공식 문서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능 설명
HTTP 요청 서버에 요청을 보내고 응답을 받습니다.
텍스처 가져오기 서버에서 텍스처 이미지를 다운로드합니다.
텍스트 데이터 가져오기 텍스트 파일을 서버로부터 다운로드합니다.
에셋 번들 다운로드 에셋 번들을 서버에서 다운로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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