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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엔진의 메뉴얼 해설과 다양한 활용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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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2022.3)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서입니다.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제공하며, 다양한 기능과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소개 2. 스크립트 작성 기본 3. 주요 클래스 및 함수 4. 예제 및 활용 방법 5. 결론 1. 소개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강력한 엔진이며, 스크립트 작성을 통해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유니티 매뉴얼 스크립팅 API

Unity는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강력한 엔진입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버전 정보 * 현재 버전: 2022.3 * 이전 버전: 2023.2, 2023.1, 2022.2, 2022.1 등 스크립팅 API 소개 Unity의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 컴포넌트 및 씬을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메서드와 속성을 포함합니다.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Unity는 풍부한 기능을 가진 게임 엔진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과 모션 그래픽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 및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예제를 제공합니다. 1. Unity 스크립팅 API란? Unity 스크립팅 API는 Unity 엔진 내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입니다. C# 언어를 기반으로 하며, 게임 오브젝트,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YAML 씬 파일 예제

이 문서는 Unity에서 사용되는 YAML 씬 파일의 구조와 기본적인 설정에 대한 간단한 예제를 제공합니다. YAML은 Unity의 다양한 데이터 구조를 직렬화(serialize)하는 데 유용한 포맷입니다. 아래 예제는 카메라와 큐브 오브젝트 각각 하나씩을 포함한 간단한 씬의 구성입니다. YAML 씬 파일 구조 YAML 씬 파일은 다음과 같은 기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YAML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XR 입력 매뉴얼 (한국어 해설)

Unity에서 XR(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입력 시스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입력 기기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XR 입력 기능과 관련된 API를 간단히 설명하고, 코드 예제를 포함하여 실제 활용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XR 입력 개요 XR 입력 시스템은 가상 현실, 증강 현실, 및 혼합 현실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입력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XR SDK 공급자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XR SDK에서 공급자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래에는 해당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간단한 해설과 예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UnitySubsystemsManifest.json UnitySubsystemsManifest.json 파일은 플러그인 로드 전에 쿼리할 수 있는 공급자에 대한 메타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파일은 XR 디스플레이 및 입력 보조 시스템을 정의하는데 사용됩니다. JSON 예시 아래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XR SDK Stats 인터페이스 가이드

Unity의 XR SDK Stats 인터페이스는 통계 데이터를 등록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문서는 XRStats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하위 시스템 간의 통계를 기록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개요 XR Stats 인터페이스를 통해 부동 소수점 숫자인 통계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통계에 대한 포인터는 UnityPluginLoad 메서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IUnityXRStats* sXRStats = nullptr;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XR SDK 하위 시스템의 런타임 발견 및 활성화

개요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XR 하위 시스템을 런타임에 발견하고 활성화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Unity의 XR SDK를 사용하여 VR 또는 AR 디스플레이를 관리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스크립트 다음은 XR 디스플레이 하위 시스템을 스캔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기본 스크립트입니다. 이 스크립트를 프로젝트의 적절한 위치에 추가하세요.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