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 2022.3 LTS 사용자를 위한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입니다. Unity의 새로운 기능 및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겠습니다.
프로젝트 업그레이드
Unity 버전을 업그레이드할 때는 아래 단계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업그레이드 순서: 예를 들어, 2020에서 2022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2021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먼저 읽고, 그 후 2022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확인합니다.
- 기존 변경 사항 확인: 각 버전에서의 변경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주요 변경 사항
변경 사항 | 설명 |
---|---|
메시 UV 언래핑 개선 | 모든 메시 버텍스의 UV가 향상된 방식으로 변환됩니다. |
에셋 번들 해시 수정 | 모든 에셋 번들에 대해 서로 다른 해시가 생성됩니다. |
멀티플레이어 HLAPI 자동 설치 중지 | 업그레이드 시 HLAPI 패키지는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 | LOD 베이크가 향상됩니다. |
Xcode 프로젝트 생성 경로 변경 | Xcode 프로젝트의 빌드 경로가 수정되었습니다. |
메시 버텍스 UV 변환
Unity는 프로젝트에 임포트된 3D 객체의 메시 UV를 자동적으로 조정합니다. Unity 2020.1부터는 Generate Lightmap UVs가 활성화된 경우 라이트맵 UV가 더 정확하게 생성됩니다.
LOD 베이크 개선
Unity의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는 CPU 및 GPU 라이트매퍼로 구성되며, LOD에 따른 베이크가 지원됩니다. LOD 값을 조정하기 위해서는 다음 절차를 따르세요:
- Lighting Settings 열기: Window > Rendering > Lighting Settings.
- Clear Baked Data 선택 후 Generate Lighting을 클릭하여 라이트맵을 다시 생성합니다.
어댑티브 퍼포먼스
어댑티브 퍼포먼스를 1.0에서 2.0으로 업데이트하는 가이드를 참조하여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세요.
AR/VR 플랫폼 지원
기존 AR 및 VR 프로젝트를 Unity 202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XR 플러그인 관리의 설정입니다.
플랫폼 | 빌드 타겟 | 플러그인 공급자 |
---|---|---|
Oculus Quest | Android | Oculus |
Oculus Rift | Windows | Oculus |
HoloLens | UWP | Windows Mixed Reality |
코드 최적화 설정
코드 커버리지 패키지의 동작 방식을 유지하기 위해 코드 최적화 설정을 확인하세요. 디버그 모드로 설정된 경우 코드 검사 결과가 더 정확합니다.
FAQ
XR 플러그인 관리 설치 문제
XR 플러그인 관리를 설치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스크립트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장치 입력 인식 문제
입력 장치를 인식하려면 헤드셋을 착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헤드셋이 테이블 위에 놓여 있는 경우 인식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Unity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가 보다 쉽게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입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코드 예제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