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 2022.3 LTS 사용자를 위한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입니다. Unity의 새로운 기능 및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겠습니다.

프로젝트 업그레이드

Unity 버전을 업그레이드할 때는 아래 단계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업그레이드 순서: 예를 들어, 2020에서 2022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2021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먼저 읽고, 그 후 2022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확인합니다.
  2. 기존 변경 사항 확인: 각 버전에서의 변경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주요 변경 사항

변경 사항 설명
메시 UV 언래핑 개선 모든 메시 버텍스의 UV가 향상된 방식으로 변환됩니다.
에셋 번들 해시 수정 모든 에셋 번들에 대해 서로 다른 해시가 생성됩니다.
멀티플레이어 HLAPI 자동 설치 중지 업그레이드 시 HLAPI 패키지는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 LOD 베이크가 향상됩니다.
Xcode 프로젝트 생성 경로 변경 Xcode 프로젝트의 빌드 경로가 수정되었습니다.

메시 버텍스 UV 변환

Unity는 프로젝트에 임포트된 3D 객체의 메시 UV를 자동적으로 조정합니다. Unity 2020.1부터는 Generate Lightmap UVs가 활성화된 경우 라이트맵 UV가 더 정확하게 생성됩니다.

LOD 베이크 개선

Unity의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는 CPU 및 GPU 라이트매퍼로 구성되며, LOD에 따른 베이크가 지원됩니다. LOD 값을 조정하기 위해서는 다음 절차를 따르세요:

  1. Lighting Settings 열기: Window > Rendering > Lighting Settings.
  2. Clear Baked Data 선택 후 Generate Lighting을 클릭하여 라이트맵을 다시 생성합니다.

어댑티브 퍼포먼스

어댑티브 퍼포먼스를 1.0에서 2.0으로 업데이트하는 가이드를 참조하여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세요.

AR/VR 플랫폼 지원

기존 AR 및 VR 프로젝트를 Unity 202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XR 플러그인 관리의 설정입니다.

플랫폼 빌드 타겟 플러그인 공급자
Oculus Quest Android Oculus
Oculus Rift Windows Oculus
HoloLens UWP Windows Mixed Reality

코드 최적화 설정

코드 커버리지 패키지의 동작 방식을 유지하기 위해 코드 최적화 설정을 확인하세요. 디버그 모드로 설정된 경우 코드 검사 결과가 더 정확합니다.

FAQ

XR 플러그인 관리 설치 문제

XR 플러그인 관리를 설치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스크립트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장치 입력 인식 문제

입력 장치를 인식하려면 헤드셋을 착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헤드셋이 테이블 위에 놓여 있는 경우 인식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Unity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가 보다 쉽게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입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코드 예제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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