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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board_lastkey 변수 설명

keyboard_lastkey 변수는 이전 프레임에서 keyboard_key의 값을 나타내며, 해당 키의 키코드(keycode)를 반환합니다. 이 변수는 읽기 전용이 아니며, 예를 들어 이미 처리한 경우 vk_nokey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법 keyboard_lastkey 반환값 * 가상 키 상수 (vk_*) 예제 if (keyboard_lastkey != vk_nokey) { str += keyboard_lastchar; keyboard_lastkey = vk_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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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입력 변수 설명

변수: keyboard_lastchar 이 변수는 마지막으로 눌린 키의 문자열을 저장합니다. 이 변수는 읽기 전용이 아니며, 예를 들어 이미 처리한 경우 "" (빈 문자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법 keyboard_lastchar 반환값 * 형식: 문자열 (String) 예제 if (keyboard_lastkey != -1) { str += keyboard_lastchar; keyboard_lastkey = -1; } 위의 코드는 keyboard_last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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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키 해제 함수 설명

keyboard_key_release 함수는 키보드에서 특정 키를 해제하는 동작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함수는 ord() 함수가 반환하는 키코드 값을 인자로 받습니다. 이 값은 대문자 A-Z 또는 숫자 0-9에 해당하며, 또는 메인 키보드 입력 페이지에 나열된 vk_* 상수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문법 keyboard_key_release(key); 인자 설명 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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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키 누르기 함수 설명

keyboard_key_press 함수는 키보드의 어떤 키를 눌렀을 때의 동작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해당 키가 눌린 것으로 표시되며, 키가 실제로 눌려 있는 동안에는 해당 키의 해제 함수인 keyboard_key_release()가 호출될 때까지 계속 눌린 상태로 유지됩니다. 함수 사용법 이 함수는 ord() 함수에서 반환된 키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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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입력 처리

이 문서에서는 keyboard_key 변수를 사용하여 현재 눌리고 있는 키의 키코드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변수는 키가 눌리지 않았을 때 0을 반환합니다. 문법 keyboard_key; 반환값 * 가상 키 상수 (Virtual Key Constant) 예제 다음 코드는 keyboard_key 변수를 사용하여 무기를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switch (keyboard_key) { case vk_numpad1: g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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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입력

GameMaker에서 키보드를 다룰 때, 눌림 상태나 해제 상태를 인식할 수 있는 다양한 함수들이 제공됩니다. 또한, 모든 키 입력을 문자열로 저장하거나 마지막으로 눌린 키를 알려주는 함수도 있으며, 키보드 상태를 완전히 초기화하는 함수도 있습니다. 각 키에서 입력되는 문자는 UTF-8 코드로 정의되며, 이는 숫자 값입니다. 이 값은 ord 함수를 사용하여 어떤 문자에 대해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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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패드 넘버락 상태 확인하기

keyboard_get_numlock 함수는 키패드 넘버락의 상태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넘버락이 켜져 있을 경우 true를 반환하고, 꺼져 있을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주의사항 * 이 기능은 Windows exe 빌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장치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문법 keyboard_get_numlock(); 반환값 * true: 넘버락이 켜져 있음 * false: 넘버락이 꺼져 있음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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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board_get_map 함수 설명

keyboard_get_map 함수는 매핑된 키의 ASCII 코드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특정 키가 이미 매핑되어 있는지 확인할 때 유용합니다. 함수는 ord 함수로 반환된 키코드 값을 인수로 받아들이며, 이는 대문자 A-Z 또는 숫자 0-9에 해당합니다. 또한, vk_* 상수 중 하나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문법 keyboard_get_map(key);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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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상태 초기화 함수 설명

keyboard_clear 함수는 현재 키보드 상태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키가 눌려져 있는 경우, 해당 키가 다시 눌릴 때까지 인식되지 않도록 합니다. 즉, 키가 눌린 상태에서 이 함수를 호출하면, 키가 놓여질 때까지는 키가 눌림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함수 문법 keyboard_clear(key);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key 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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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입력 확인: 키가 해제되었는지 확인하기

keyboard_check_released 함수는 특정 키가 해제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keyboard_check와는 달리, 키가 해제된 순간에만 true를 반환합니다. 즉, 이전 단계에서 키가 눌려 있었고 현재 단계에서 더 이상 눌려 있지 않을 때만 true를 반환합니다. 따라서 키가 다시 눌리고 해제되어야만 다시 true를 반환합니다. 그 외의 모든 단계에서는 false를 반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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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입력 확인: keyboard_check_pressed 함수

keyboard_check_pressed 함수는 특정 키가 눌렸는지를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keyboard_check와는 다르게, 키가 눌린 순간에만 true를 반환합니다. 즉, 이전 단계에서 눌리지 않았던 키가 현재 단계에서 눌리면 true를 반환하고, 그 외의 경우에는 false를 반환합니다. 따라서 키가 다시 눌리기 전에는 계속해서 false를 반환합니다. 함수 문법 keyboard_check_pressed(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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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체크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함수 설명 keyboard_check_direct 함수는 특정 키코드에 해당하는 키가 눌렸는지를 하드웨어를 직접 확인하여 true 또는 false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ord 함수에서 반환된 키코드 값(대문자 A-Z 또는 숫자 0-9)이나 메인 키보드 입력 페이지에 나열된 vk_* 상수 중 하나를 인자로 받습니다. 이 함수는 표준 Windows 타겟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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