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WebRequest-SendingForm

Unity WebRequest 사용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nityWebRequest를 사용하여 HTTP 서버로 양식을 보내는 방법과 에셋 번들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WWWForm을 사용한 레거시 함수와 IMultipartFormSection을 활용한 현대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목차

  1. 개요
  2. IMultipartFormSection 사용하기
  3. 양식 데이터 업로드 예제
  4. WWWForm 사용 (레거시 함수)
  5. 양식 데이터 업로드 예제
  6. HTTP 서버에서 에셋 번들 다운로드
  7. 관련 자료

1. 개요

UnityWebRequest는 HTTP 요청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Unity의 클래스입니다. 이를 통해 HTTP 서버와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양식을 보내는 두 가지 방법을 다룰 것입니다.

2. IMultipartFormSection 사용하기

IMultipartFormSection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양식 데이터를 더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Unity에서는 MultipartFormDataSectionMultipartFormFileSection을 기본 제공하므로 이를 사용하여 데이터와 파일을 서버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양식 데이터 업로드 예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Networking;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MyBehavio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tartCoroutine(Upload());
    }

    IEnumerator Upload()
    {
        List<IMultipartFormSection> formData = new List<IMultipartFormSection>();
        formData.Add(new MultipartFormDataSection("field1=foo&field2=bar"));
        formData.Add(new MultipartFormFileSection("my file data", "myfile.txt"));

        UnityWebRequest www = UnityWebRequest.Post("https://www.my-server.com/myform", formData);
        yield return www.SendWebRequest();

        if (www.result != UnityWebRequest.Result.Success)
        {
            Debug.Log(www.error);
        }
        else
        {
            Debug.Log("Form upload complete!");
        }
    }
}

3. WWWForm 사용 (레거시 함수)

만약 기존의 WWW 시스템에서 마이그레이션하는 경우, WWWForm 객체를 사용하여 양식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양식 데이터 업로드 예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Networking;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MyBehavio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tartCoroutine(Upload());
    }

    IEnumerator Upload() {
        WWWForm form = new WWWForm();
        form.AddField("myField", "myData");

        UnityWebRequest www = UnityWebRequest.Post("https://www.my-server.com/myform", form);
        yield return www.SendWebRequest();

        if (www.result != UnityWebRequest.Result.Success) {
            Debug.Log(www.error);
        }
        else {
            Debug.Log("Form upload complete!");
        }
    }
}

4. HTTP 서버에서 에셋 번들 다운로드

UnityWebRequest를 사용하여 HTTP 서버에서 에셋 번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URL을 제공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5. 관련 자료

이 문서가 Unity에서 HTTP 요청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고 에셋 번들을 다운로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활용 예제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