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 UXML 요소 ToolbarToggle
개요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UI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다루며, 특히 ToolbarToggle
요소에 초점을 맞춥니다. ToolbarToggle
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토글 스위치를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UXML 요소 참고
UXML 요소 ToolbarToggle
ToolbarToggle
은 UI 요소의 상태를 전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요소는 기본적으로 Toggle
클래스를 상속받으며, 다양한 속성을 갖고 있습니다.
주요 속성
속성명 |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
label | string |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
text | string | BaseBoolField 뒤에 표시되는 선택적 텍스트입니다. |
value | boolean | 필드와 연결된 값입니다. |
VisualElement에서 상속받는 속성
속성명 | 타입 | 설명 |
---|---|---|
content-container | string | 자식 요소가 추가되며,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
name | string |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
picking-mode | UIElements.PickingMode | 마우스 이벤트 중에 이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
style | string |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참조입니다. |
tooltip | string |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놓았을 때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
usage-hints | UIElements.UsageHints | VisualElement에 대한 고수준의 의도된 사용 패턴을 지정합니다. |
view-data-key | string | 보기 데이터 지속성에 사용됩니다. |
USS 클래스
다음은 ToolbarToggle
과 관련된 C# 공용 프로퍼티 이름과 USS 선택자 목록입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toolbar-toggle | 이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 | .unity-toggle__label | 토글 요소에 있는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toggle__input | 토글 요소에 있는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checkmark | .unity-toggle__checkmark | 토글 요소에 있는 이미지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text | .unity-toggle__text | 토글 요소에 있는 텍스트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활용 예제
여기서는 ToolbarToggle
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예제를 소개합니다.
예제 1: 기본적인 ToolbarToggle 생성
var toolbarToggle = new ToolbarToggle
{
label = "Enable Feature",
value = false
};
이 코드는 "Enable Feature"라는 레이블과 함께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된 ToolbarToggle
을 생성합니다.
예제 2: ToolbarToggle의 이벤트 처리
toolbarToggle.RegisterValueChangedCallback(evt =>
{
Debug.Log($"ToolbarToggle changed: {evt.newValue}");
});
위 코드는 ToolbarToggle
의 값이 변경될 때마다 콘솔에 로그를 출력하는 이벤트 핸들러를 등록합니다.
이렇게 ToolbarToggle
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간단한 스위치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결론
ToolbarToggle
은 Unity에서 UI를 구성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문서에서 제공한 정보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에서 이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추가적인 질문이나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Unity의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