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UI 툴킷

UI 툴킷은 Unity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효율적으로 만들고 관리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다양한 UI 요소를 사용하여 인터랙티브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UXML 요소 레퍼런스

UXML 요소는 Unity의 UI 구조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섹션에서는 UXML 요소의 다양한 종류에 대해 설명합니다.

UXML 요소: ToolbarSpacer

ToolbarSpacer는 UI 요소들 사이의 간격을 조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요소는 UI 디자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UI 요소들을 정렬하고 배치하는 데 유용합니다.

속성명 타입 설명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정렬하는 데 사용됩니다. 0 이상이어야 합니다.
content-container string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한 자식 요소가 추가됩니다.
name string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USS 선택자를 작성할 때 유용합니다.
picking-mode UIElements.PickingMode 요소가 마우스 이벤트에 선택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style string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tooltip string 마우스를 요소 위에 두었을 때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usage-hints UIElements.UsageHints VisualElement에 대한 고수준의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입니다.
view-data-key string 보기 데이터 지속성에 사용되는 키입니다.

C# 클래스: ToolbarSpacer

ToolbarSpacer는 VisualElement 클래스를 상속하며, 관련 C# 프로퍼티와 USS 선택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toolbar-spacer 이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fixedSpacerVariant .unity-toolbar-spacer--fixed 크기가 고정된 경우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flexibleSpacerVariant .unity-toolbar-spacer--flexible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경우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disabled .unity-disabled 비활성화된 로컬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각 프로퍼티와 선택자는 UI를 구성하고 스타일링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적절히 설정하여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1. ToolBarSpacer 사용하기: ToolBarSpacer를 사용하여 툴바에서 여러 UI 요소 간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UI 툴킷을 활용하여 게임의 설정 패널이나 인벤토리 시스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쉽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3. 상태 유지: view-data-key 속성을 통해 UI의 상태(확장 상태, 스크롤 위치 등)를 기억하고 복구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Unity에서 UI를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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