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PropertyField

개요

PropertyField는 Unity UI Toolkit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요소로, SerializedProperty에 바인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퍼티의 타입에 따라 적절한 UI 필드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PropertyField 사용 방법

PropertyField를 사용하면 특정 프로퍼티에 대한 UI 요소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nt 프로퍼티를 바인딩하면 IntegerField가 생성됩니다. 기본적으로 생성된 필드는 .unity-base-field__aligned라는 스타일 클래스를 가지고 있어 인스펙터 내에서 일관되게 정렬됩니다.

C# 클래스 및 네임스페이스

  • C# 클래스: PropertyField
  • 네임스페이스: UnityEditor.UIElements
  • 기본 클래스: VisualElement

주요 속성

속성 이름 유형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label string 필드의 레이블을 선택적으로 덮어씁니다. 기본값은 SerializedProperty에서 가져옵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아이템 정렬에 사용됩니다. 0보다 커야 합니다.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가 추가되는 컨테이너의 이름입니다.
name string VisualElement의 이름으로, USS 선택자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tooltip string 요소 위에 마우스를 놓으면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view-data-key string 보기 데이터의 지속성을 위한 키입니다.

USS 클래스

아래 표는 PropertyField의 C# 공용 프로퍼티와 관련된 USS 선택자 정보입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property-field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labelUssClassName .unity-property-field__label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inputUssClassName .unity-property-field__input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inspectorElementUssClassName .unity-property-field__inspector-property 인스펙터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disabledUssClassName .unity-disabled 비활성화된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추가 사항

Unity 에디터에서 UI 요소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아래의 자료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 커스텀 인스펙터 만들기 - 다양한 UXML 요소 문서: TextField, DoubleField, FloatField, IntegerField

결론

PropertyField를 통해 Unity UI Toolkit의 활용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이 요소를 사용하여 복잡한 UI를 간단하게 생성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Unity의 다양한 UI 요소들을 활용하여 나만의 독창적인 UI를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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