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ProgressBar 요소 사용하기
이 문서는 Unity의 ProgressBar 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생성하고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Unity에서 UI를 구현할 때 ProgressBar는 실제로 진행 중인 작업의 진행률을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ProgressBar란?
ProgressBar 요소는 파일 다운로드, 게임 레벨 로딩 등과 같이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의 진행 상태를 시각적으로 표시합니다. 사용자에게 현재 진행 상황을 알리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ProgressBar 생성하기
ProgressBar를 생성하는 방법에는 UI 빌더, UXML, 그리고 C# 코드가 있습니다. C#을 사용하여 ProgressBar를 만드는 간단한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ProgressBar myElement = new ProgressBar("Label text");
위 코드에서 "Label text"는 ProgressBar의 중앙에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ProgressBar 스타일링하기
ProgressBar의 스타일을 변경하려면 .unity-progress-bar__progress
USS 선택자를 사용하세요. 아래는 ProgressBar의 크기와 색상을 변경하는 예시입니다:
.unity-progress-bar__progress {
width: 20px;
height: 50px;
background-color: yellow;
}
C# 기본 클래스 및 네임스페이스
- C# 클래스: ProgressBar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기본 클래스: AbstractProgressBar
ProgressBar 속성
ProgressBar는 기본 클래스로부터 여러 속성을 상속받습니다. 주요 속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경우 true입니다. |
high-value | float | ProgressBar의 최대값을 설정합니다. |
low-value | float | ProgressBar의 최소값을 설정합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정렬할 항목을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
title | string | ProgressBar의 중앙에 표시되는 제목입니다. |
value | float | 진행률 값을 설정하며, 값이 변경되면 ChangeEvent가 디스패치됩니다. |
USS 클래스
ProgressBar와 관련된 C# 공용 프로퍼티 이름과 USS 선택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progress-bar | ProgressBar의 스타일을 지정하는 클래스명입니다. |
container | .unity-progress-bar__container | ProgressBar 컨테이너의 스타일을 지정하는 클래스명입니다. |
title | .unity-progress-bar__title | ProgressBar 제목의 스타일을 지정하는 클래스명입니다. |
titleContainer | .unity-progress-bar__title-container | ProgressBar 제목 컨테이너의 스타일을 지정하는 클래스명입니다. |
progress | .unity-progress-bar__progress | ProgressBar 진행 표시줄의 스타일을 지정하는 클래스명입니다. |
background | .unity-progress-bar__background | ProgressBar 배경의 스타일을 지정하는 클래스명입니다. |
disabled | .unity-disabled | 비활성화된 로컬 요소의 클래스명입니다. |
결론
Unity에서 ProgressBar는 사용자가 작업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효과적인 UI 구성 요소입니다. UXML 및 C#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생성 및 스타일링할 수 있으며, 상속된 속성을 통해 다양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PostgreSQL 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