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 UI 툴킷 및 PopupWindow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UI 툴킷과 PopupWindow 요소에 대한 설명 및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PopupWindow는 특정 정보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는 간단한 텍스트 요소입니다. UI를 구성할 때 유용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설명

PopupWindow는 배경 이미지와 스타일이 포함된 텍스트 요소로, 일반 윈도우와는 다릅니다. 포커스가 맞춰지지 않을 때 자동으로 닫히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간단한 정보 표시 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로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PopupWindow는 ShowPopup과 유사하지만,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UnityEditor.PopupWindow를 사용하여 더 복잡한 팝업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C# 클래스 정보

  • 클래스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기본 클래스: TextElement

속성 리스트

속성 이름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display-tooltip-when-elided boolean true일 경우, 툴팁에 생략된 텍스트의 전체 버전이 표시됩니다.
enable-rich-text boolean false일 경우, 리치 텍스트 태그가 파싱되지 않습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됩니다. 0보다 크거나 같아야 합니다.
text string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이 값을 변경하면 관련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가 추가됩니다.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name string 이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특정 요소를 타게팅하는 USS 선택자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picking-mode UElements.PickingMode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styles string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tooltip string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놓았을 때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usage-hints UElements.UsageHints VisualElement에 대한 의도된 사용 패턴을 지정합니다.
view-data-key string 보기 데이터 지속성에 사용되는 키입니다.

USS 클래스

PopupWindow와 관련된 USS 클래스의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popup-window 이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content .unity-popup-window__content-container 이 타입 요소에 있는 콘텐츠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ussClassName .unity-text-element 이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disabled .unity-disabled 비활성화된 로컬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활용 예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SamplePopup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howPopup()
    {
        PopupWindow popup = new PopupWindow();
        popup.text = "여기는 팝업 창입니다.";
        popup.tooltip = "툴팁 예시 입니다.";
        // 더 많은 속성 설정 가능
        // 팝업을 표시하는 코드
    }
}

결론

PopupWindow는 Unity UI를 보다 효과적으로 만들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유용한 요소입니다. 위의 내용과 예제를 통해 PopupWindow의 속성과 활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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