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해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강력한 엔진입니다. 이 매뉴얼은 Unity의 UI 툴킷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래에서는 UXML
요소와 관련된 MinMaxSlider
클래스의 속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UI 툴킷 개요
Unity에서 UI 툴킷을 사용하면 복잡한 UI 요소를 쉽게 생성하고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UXML
과 USS
를 통해 UI를 선언적으로 구축하며, C#으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MinMaxSlider
MinMaxSlider
는 슬라이더의 최소 및 최대 값을 설정할 수 있는 UI 요소입니다. 아래는 이 요소와 관련된 주속성에 대한 목록입니다.
주요 속성
속성 명칭 | 타입 | 설명 |
---|---|---|
high-limit | float | 슬라이더의 상한입니다. |
low-limit | float | 슬라이더의 하한입니다. |
max-value | float | 슬라이더에 표시된 범위의 가장 큰 값입니다. |
min-value | float | 슬라이더에 표시된 범위의 가장 작은 값입니다. |
상속되는 속성
이 요소는 다음 속성을 기본 클래스로부터 상속받습니다.
속성 명칭 |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
label | string |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됩니다. |
VisualElement로부터 상속되는 속성
속성 명칭 | 타입 | 설명 |
---|---|---|
content-container | string | 자식 요소가 추가되며,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
name | string |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
picking-mode | UIElements.PickingMode |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
style | string |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
tooltip | string |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놓았을 때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
usage-hints | UIElements.UsageHints | VisualElement에 대한 의도된 사용 패턴을 지정합니다. |
USS 클래스
다음 표는 C# 공용 프로퍼티 이름과 관련 USS 선택자의 리스트입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min-max-slider |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 | unity-min-max-slider__label | 타입의 요소에 있는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min-max-slider__input | 타입의 요소에 있는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tracker | unity-min-max-slider__tracker | 타입의 요소에 있는 트래커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dragger | unity-min-max-slider__dragger | 타입의 요소에 있는 드래거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minThumb | unity-min-max-slider__min-thumb | 타입의 요소에 있는 최소 썸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maxThumb | unity-min-max-slider__max-thumb | 타입의 요소에 있는 최대 썸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활용 예제
MinMaxSlider 사용 예제
다음은 MinMaxSlider
를 생성하고 설정하는 간단한 C#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Slider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root = GetComponent<UIDocument>().rootVisualElement;
var slider = new MinMaxSlider("Value Range", 0, 100);
slider.highLimit = 100;
slider.lowLimit = 0;
slider.minValue = 20;
slider.maxValue = 80;
root.Add(slider);
}
}
이 코드는 MinMaxSlider
를 생성하고, 초기 값과 한계를 설정한 후 UI 계층 구조의 루트에 추가합니다.
이 매뉴얼을 통해 Unity의 UI 툴킷을 이용한 UI 생성 방법과 MinMaxSlider
클래스의 다양한 속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