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UI 요소 - MaskField

Unity의 UI Toolkit에서 MaskField는 UI 요소 중 하나로, 사용자 입력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구성 요소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MaskField의 속성과 사용법을 한국어로 설명하고 몇 가지 예제를 추가하겠습니다.

MaskField 개요

MaskField는 비밀번호와 같이 사용자에게 입력되는 값을 숨길 수 있는 입력 필드입니다. 주로 비밀번호 입력 시 사용됩니다.

주요 속성

속성명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choices string 팝업 메뉴에 표시될 선택 항목 리스트입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label string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정수입니다.
value int 필드와 연결된 값입니다.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가 추가되며,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names string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picking-mode UIElements.PickingMode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styles string 이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tooltip string 마우스를 요소 위에 재빨리 올렸을 때 보여줄 텍스트입니다.
usage-hints UIElements.UsageHints VisualElement의 고수준 사용 패턴을 지정합니다.
view-data-key string 보기 데이터 지속성을 위한 키입니다.

C# 클래스 및 USS 클래스

MaskField의 관련 C# 상속 및 USS 선택자 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mask-field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
.label .unity-mask-field__label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
.input .unity-mask-field__input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

활용 예제

1. 기본 MaskField 생성

아래 코드는 MaskField를 생성하고 UI에 추가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MaskField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root = GetComponent<UIDocument>().rootVisualElement;

        // MaskField 생성
        var maskField = new MaskField("Password")
        {
            label = "Enter Password"
        };

        root.Add(maskField);
    }
}

2. MaskField의 값 가져오기

사용자가 입력한 값을 가져오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MaskFieldValue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root = GetComponent<UIDocument>().rootVisualElement;

        // MaskField 생성
        var maskField = new MaskField("Password")
        {
            label = "Enter Password"
        };

        root.Add(maskField);

        // 이벤트 등록 - 값 변화 감지
        maskField.RegisterValueChangedCallback(evt =>
        {
            Debug.Log("Input Value: " + evt.newValue);
        });
    }
}

결론

MaskField는 Unity의 UI 시스템에서 비밀번호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처리할 때 유용한 도구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속성과 예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UI 요소와 함께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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