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LongField 요소 사용법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LongField 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예제와 기술을 제공합니다. LongField는 사용자로 하여금 긴 숫자 정수 값을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UI 요소입니다.
LongField란?
LongField는 긴 정수를 입력하는 필드를 제공하며, 다음의 주요 기능을 포함합니다: - 입력 텍스트와 플레이스홀더 텍스트 설정 -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 추가
LongField 생성하기
LongField는 다음의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UI Builder 사용 2. UXML 및 C# 코드 사용
C#을 사용하여 LongField를 생성하는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LongField myElement = new LongField("Label text");
LongField의 텍스트 선택 커스터마이즈
LongField는 기본적으로 입력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 동작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textSelection
을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myElement.textSelection.selectAllOnMouseUp = false;
myElement.textSelection.selectAllOnFocus = false;
C# 기본 클래스 및 네임스페이스
- C# 클래스: LongField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기본 클래스: TextValueField_1
LongField 속성
LongField 요소는 여러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기본 클래스에서 상속받은 것들입니다.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
is-delayed | boolean | true로 설정하면 사용자가 Enter 키를 누르거나 값을 업데이트하지 않습니다. |
label | string |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
value | long | 필드의 값입니다. |
VisualElement 속성
LongField는 VisualElement의 속성도 상속받습니다.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content-container | string | 자식 요소를 추가하며,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
name | string | 특정 요소를 타게팅하는 USS 선택자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
picking-mode | UIElements.PickingMode |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
styles | string |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
tooltip | string | 요소 위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
usage-hints | UIElements.UsageHints | VisualElement에 대한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 조합입니다. |
USS 클래스
LongField와 관련된 모든 C# 공용 프로퍼티 이름과 USS 선택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long-field | 이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 | .unity-long-field__label |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long-field__input |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ussClassName | .unity-base-text-field | 공통 텍스트 필드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base-text-field__input | 기본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singleLineInput | .unity-base-text-field__input--single-line | 단일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multilineInput | .unity-base-text-field__input--multiline | 여러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alignedField | .unity-base-field__aligned | 정렬된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disabled | .unity-disabled | 비활성화된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추가 리소스
LongField 요소를 활용하는 데 유용한 추가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텍스트로 작업 - UXML 요소 Label - UXML 요소 TextField - UXML 요소 IntegerField - UXML 요소 DoubleField - UXML 요소 FloatField - UXML 요소 PropertyField - UXML 요소 LayerMaskField - UXML 요소 ListView
이 문서를 통해 Unity에서 LongField를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UI를 구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