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LongField 요소 사용법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LongField 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예제와 기술을 제공합니다. LongField는 사용자로 하여금 긴 숫자 정수 값을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UI 요소입니다.

LongField란?

LongField는 긴 정수를 입력하는 필드를 제공하며, 다음의 주요 기능을 포함합니다: - 입력 텍스트와 플레이스홀더 텍스트 설정 -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 추가

LongField 생성하기

LongField는 다음의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UI Builder 사용 2. UXML 및 C# 코드 사용

C#을 사용하여 LongField를 생성하는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LongField myElement = new LongField("Label text");

LongField의 텍스트 선택 커스터마이즈

LongField는 기본적으로 입력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 동작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textSelection을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myElement.textSelection.selectAllOnMouseUp = false;
myElement.textSelection.selectAllOnFocus = false;

C# 기본 클래스 및 네임스페이스

  • C# 클래스: LongField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기본 클래스: TextValueField_1

LongField 속성

LongField 요소는 여러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기본 클래스에서 상속받은 것들입니다.

속성 이름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is-delayed boolean true로 설정하면 사용자가 Enter 키를 누르거나 값을 업데이트하지 않습니다.
label string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value long 필드의 값입니다.

VisualElement 속성

LongField는 VisualElement의 속성도 상속받습니다.

속성 이름 타입 설명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를 추가하며,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name string 특정 요소를 타게팅하는 USS 선택자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picking-mode UIElements.PickingMode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styles string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tooltip string 요소 위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usage-hints UIElements.UsageHints VisualElement에 대한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 조합입니다.

USS 클래스

LongField와 관련된 모든 C# 공용 프로퍼티 이름과 USS 선택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long-field 이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label .unity-long-field__label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input .unity-long-field__input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ussClassName .unity-base-text-field 공통 텍스트 필드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input .unity-base-text-field__input 기본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singleLineInput .unity-base-text-field__input--single-line 단일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multilineInput .unity-base-text-field__input--multiline 여러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alignedField .unity-base-field__aligned 정렬된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disabled .unity-disabled 비활성화된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추가 리소스

LongField 요소를 활용하는 데 유용한 추가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텍스트로 작업 - UXML 요소 Label - UXML 요소 TextField - UXML 요소 IntegerField - UXML 요소 DoubleField - UXML 요소 FloatField - UXML 요소 PropertyField - UXML 요소 LayerMaskField - UXML 요소 ListView

이 문서를 통해 Unity에서 LongField를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UI를 구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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