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UI 툴킷 - Hash128Field
개요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I 툴킷에서 사용되는 Hash128Field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요소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해시 값을 입력받기 위한 필드입니다.
기본 정보
- C# 클래스: Hash128Field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상속 클래스: TextInputBaseField
속성 설명
Hash128Field
는 다음과 같은 속성을 제공합니다.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
is-delayed | boolean | true로 설정하면 값 업데이트가 지연됩니다. |
label | string |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정렬하는 데 사용됩니다. |
value | string | 필드와 연결된 값입니다. |
content-container | string | 자식 요소가 추가되는 컨테이너를 정의합니다. |
name | string |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
picking-mode | PickingMode |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
style | string |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
tooltip | string | 요소 위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
usage-hints | UsageHints | VisualElement의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입니다. |
view-data-key | string | 보기 데이터 지속성에 사용되는 키입니다. |
USS 클래스
다음 표는 Hash128Field
와 관련된 C# 프로퍼티에 대한 USS 선택자를 나타냅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hash128-field |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 | .unity-hash128-field__label |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hash128-field__input |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ussClassName | .unity-base-text-field | 기본 텍스트 필드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 | .unity-base-text-field__label | 기본 텍스트 필드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base-text-field__input | 기본 텍스트 필드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singleLineInput | .unity-base-text-field__input--single-line | 단일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multilineInput | .unity-base-text-field__input--multiline | 여러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활용 예제
예제 1: 해시값 입력 필드 생성
Hash128Field
를 사용하여 해시값을 입력받는 UI를 생성하는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Hash128Field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root = GetComponent<UIDocument>().rootVisualElement;
var hashField = new Hash128Field
{
label = "Hash Value",
value = "1234567890abcdef1234567890abcdef"
};
root.Add(hashField);
}
}
예제 2: 해시값 변경 시 이벤트 처리
해시값이 변경될 때마다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Hash128FieldEvent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root = GetComponent<UIDocument>().rootVisualElement;
var hashField = new Hash128Field { label = "Hash Value" };
hashField.RegisterValueChangedCallback(evt =>
{
Debug.Log("Hash Value Changed: " + evt.newValue);
});
root.Add(hashField);
}
}
결론
이 문서를 통해 Unity의 Hash128Field
컴포넌트의 사용법과 속성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UI 툴킷을 활용하면 다양한 사용자 입력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맞게 속성을 조정하고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