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GroupBox 사용 가이드
Unity에서 UI 요소를 생성할 때, GroupBox는 여러 시각적 요소를 논리적으로 그룹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컴포넌트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GroupBox에 대한 설명과 함께 C#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GroupBox를 생성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GroupBox란?
GroupBox는 여러 UI 요소를 그룹으로 묶을 수 있는 컨테이너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 개의 라디오 버튼을 사용할 때, 라디오 버튼을 각각 그룹화하여 사용자에게 선택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GroupBox와 RadioButton의 조합
GroupBox는 RadioButton과 함께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여러 라디오 버튼을 조합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GroupBox를 사용해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두 개의 GroupBox를 만들어 각각의 GroupBox에 세 개의 라디오 버튼을 넣는 사용 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C# 스크립트를 통한 GroupBox 생성
다음은 C#을 사용하여 GroupBox를 생성하고, 라디오 버튼을 추가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var group = new GroupBox("Group Example");
// 각 라디오 버튼에 대한 변경 이벤트 등록
var choice1 = new RadioButton("First Choice");
choice1.RegisterValueChangedCallback(v => Debug.Log("Choice 1 is :" + v.newValue));
var choice2 = new RadioButton("Second Choice");
choice2.RegisterValueChangedCallback(v => Debug.Log("Choice 2 is :" + v.newValue));
var choice3 = new RadioButton("Third Choice");
choice3.RegisterValueChangedCallback(v => Debug.Log("Choice 3 is :" + v.newValue));
group.Add(choice1);
group.Add(choice2);
group.Add(choice3);
rootVisualElement.Add(group);
이 코드는 "Group Example"이라는 제목을 가진 GroupBox를 생성하고, 세 개의 라디오 버튼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GroupBox의 구성원 속성
GroupBox에는 여러 속성이 있으며, 이를 통해 GroupBox의 동작과 외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GroupBox의 주요 속성과 설명입니다.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text | string | 박스의 제목 텍스트입니다.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
content-container | string | 자식 요소가 추가되며,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
name | string |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
picking-mode | UIElements.PickingMode |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
style | string | 요소의 스타일 객체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
tooltip | string |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올렸을 때 표시할 텍스트입니다. |
usage-hints | UIElements.UsageHints | VisualElement의 고수준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입니다. |
view-data-key | string | 보기 데이터의 지속성에 사용됩니다. |
USS 클래스
GroupBox와 관련하여 사용되는 USS 선택자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group-box | GroupBox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UssClassName | .unity-group-box__label | GroupBox 요소에 있는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disabledUssClassName | .unity-disabled | 비활성화된 로컬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위의 정보를 활용하여 GroupBox를 이해하고 필요한 UI를 구현하는 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UI 툴킷을 이용한 다양한 디자인 및 개발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 리소스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