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UI 툴킷 - Hash128Field

개요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I 툴킷에서 사용되는 Hash128Field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요소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해시 값을 입력받기 위한 필드입니다.

기본 정보

  • C# 클래스: Hash128Field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상속 클래스: TextInputBaseField

속성 설명

Hash128Field는 다음과 같은 속성을 제공합니다.

속성 이름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is-delayed boolean true로 설정하면 값 업데이트가 지연됩니다.
label string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정렬하는 데 사용됩니다.
value string 필드와 연결된 값입니다.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가 추가되는 컨테이너를 정의합니다.
name string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picking-mode PickingMode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style string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tooltip string 요소 위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usage-hints UsageHints VisualElement의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입니다.
view-data-key string 보기 데이터 지속성에 사용되는 키입니다.

USS 클래스

다음 표는 Hash128Field와 관련된 C# 프로퍼티에 대한 USS 선택자를 나타냅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hash128-field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label .unity-hash128-field__label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input .unity-hash128-field__input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ussClassName .unity-base-text-field 기본 텍스트 필드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label .unity-base-text-field__label 기본 텍스트 필드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input .unity-base-text-field__input 기본 텍스트 필드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singleLineInput .unity-base-text-field__input--single-line 단일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multilineInput .unity-base-text-field__input--multiline 여러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해시값 입력 필드 생성

Hash128Field를 사용하여 해시값을 입력받는 UI를 생성하는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Hash128Field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root = GetComponent<UIDocument>().rootVisualElement;
        var hashField = new Hash128Field
        {
            label = "Hash Value",
            value = "1234567890abcdef1234567890abcdef"
        };
        root.Add(hashField);
    }
}

예제 2: 해시값 변경 시 이벤트 처리

해시값이 변경될 때마다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Hash128FieldEvent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root = GetComponent<UIDocument>().rootVisualElement;
        var hashField = new Hash128Field { label = "Hash Value" };

        hashField.RegisterValueChangedCallback(evt =>
        {
            Debug.Log("Hash Value Changed: " + evt.newValue);
        });

        root.Add(hashField);
    }
}

결론

이 문서를 통해 Unity의 Hash128Field 컴포넌트의 사용법과 속성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UI 툴킷을 활용하면 다양한 사용자 입력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맞게 속성을 조정하고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