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UXML 요소 BoundsIntField
개요
UXML 요소 BoundsIntField
는 Unity의 UI Toolkit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입력 필드입니다. 이 필드는 C# 코드로 작성된 Unity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속성
BoundsIntField
는 여러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속성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속성 이름 | 속성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딩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
label | string |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트링에서의 정렬을 위한 정수입니다. |
content-container | string | 자식 요소가 추가되는 컨테이너입니다. |
name | string | VisualElement의 고유한 이름입니다. |
picking-mode | UIElements.PickingMode | 마우스 이벤트에 대한 선택 가능성을 결정합니다. |
style | string |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
tooltip | string | 마우스를 요소 위에 놓았을 때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
usage-hints | UIElements.UsageHints |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 조합입니다. |
view-data-key | string | 보기 데이터의 지속성을 위한 키입니다. |
USS 클래스
다음 표는 BoundsIntField
와 관련된 C# 프로퍼티와 USS 선택자 목록입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bounds-int-field |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 | .unity-bounds-int-field__label |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bounds-int-field__input |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position | .unity-bounds-int-field__position-field | 포지션 필드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size | .unity-bounds-int-field__size-field | 크기 필드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활용 예제
1. UI 구성 요소에 BoundsIntField 사용하기
// C# 코드에서 BoundsIntField 생성
var boundsField = new BoundsIntField
{
label = "Bounds Field",
bindingPath = "myBounds"
};
// Unity UI에 추가
parentElement.Add(boundsField);
2.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Tooltip 추가하기
// Tooltip 설정
boundsField.tooltip = "이 필드는 바운드 값을 입력합니다.";
3. 포커스 가능한 요소 만들기
// 포커스 가능하게 설정
boundsField.focusable = true;
결론
BoundsIntField
는 Unity UI Toolkit에서 입력 필드를 구성할 때 매우 유용한 컴포넌트입니다. 다양한 속성과 활용 방법을 통해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UI의 다양한 요소를 구축하고 확장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