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한국어)
매뉴얼 스크립팅 API
Unity는 다양한 버전에서 매뉴얼 스크립팅 API를 지원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I 툴킷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고, 그 구성 요소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UI 툴킷
UI 툴킷은 Unity에서 UI를 구성하고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주요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UXML: UI 요소를 정의하는 XML 형식입니다.
- USS: UI 요소의 스타일을 정의하는 스타일 시트입니다.
UXML 요소 레퍼런스
여기서는 BoundsField
및 VisualElement
와 같은 주요 UXML 요소의 속성을 설명합니다.
UXML 요소: BoundsField
BoundsField
는 사용자에게 특정 경계를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UI 요소입니다.
속성 명 |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 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
label | string |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0보다 크거나 같아야 합니다. |
UXML 요소: VisualElement
VisualElement
는 UI의 기본 구성 요소로, 다양한 요소들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속성 명 | 타입 | 설명 |
---|---|---|
content-container | string | 자식 요소가 추가되며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
name | string | 이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특정 요소를 타게팅하는 USS 선택자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
picking-mode | UIElements.PickingMode | 이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
tooltip | string |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놓았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에디터 UI에서만 지원됩니다. |
USS 클래스를 통한 스타일링
아래의 표는 C#에서 정의된 프로퍼티 이름과 연관된 USS 선택자를 보여줍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bounds-field | 이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 | .unity-bounds-field__label | 이 타입의 입력 요소에 있는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bounds-field__input | 이 타입의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centerField | .unity-bounds-field__center-field | 이 타입의 센터 필드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extentsField | .unity-bounds-field__extents-field | 이 타입의 범위 필드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disabled | .unity-disabled | 비활성화된 로컬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최종 요약
Unity는 UI 툴킷을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BoundsField
와 VisualElement
는 주요 UI 구성 요소로, 각 요소의 속성을 이해하면 더 나은 UI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S 스타일링을 통해 UI의 시각적인 표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UI 툴킷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