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한국어)

매뉴얼 스크립팅 API

Unity는 다양한 버전에서 매뉴얼 스크립팅 API를 지원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I 툴킷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고, 그 구성 요소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UI 툴킷

UI 툴킷은 Unity에서 UI를 구성하고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주요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UXML: UI 요소를 정의하는 XML 형식입니다.
  • USS: UI 요소의 스타일을 정의하는 스타일 시트입니다.

UXML 요소 레퍼런스

여기서는 BoundsFieldVisualElement와 같은 주요 UXML 요소의 속성을 설명합니다.

UXML 요소: BoundsField

BoundsField는 사용자에게 특정 경계를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UI 요소입니다.

속성 명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 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label string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0보다 크거나 같아야 합니다.

UXML 요소: VisualElement

VisualElement는 UI의 기본 구성 요소로, 다양한 요소들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속성 명 타입 설명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가 추가되며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name string 이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특정 요소를 타게팅하는 USS 선택자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picking-mode UIElements.PickingMode 이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tooltip string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놓았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에디터 UI에서만 지원됩니다.

USS 클래스를 통한 스타일링

아래의 표는 C#에서 정의된 프로퍼티 이름과 연관된 USS 선택자를 보여줍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bounds-field 이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label .unity-bounds-field__label 이 타입의 입력 요소에 있는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input .unity-bounds-field__input 이 타입의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centerField .unity-bounds-field__center-field 이 타입의 센터 필드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extentsField .unity-bounds-field__extents-field 이 타입의 범위 필드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disabled .unity-disabled 비활성화된 로컬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최종 요약

Unity는 UI 툴킷을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BoundsFieldVisualElement는 주요 UI 구성 요소로, 각 요소의 속성을 이해하면 더 나은 UI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S 스타일링을 통해 UI의 시각적인 표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UI 툴킷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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