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Unity에서는 UI 툴킷을 사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매뉴얼에서는 커스텀 에디터 창을 만들고, 이벤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UI 툴킷 이벤트 예시
여러 가지 이벤트를 활용하여 UI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본적인 이벤트 기능에 대한 설명과 예시입니다.
커스텀 에디터 창에서 전환 생성
- 설명: 마우스를 레이블 위에 올리면 레이블이 회전하고 확대/축소되는 세 개의 레이블이 있는 커스텀 에디터 창을 생성합니다.
- 활용 예제:
- 사용자가 커서로 특정 UI 요소에 접근할 때 피드백을 제공하여 UI의 직관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전환 이벤트 생성
- 설명: 버튼과 컬러 팔레트가 있는 커스텀 에디터 창을 생성합니다.
- 활용 예제:
- 사용자가 버튼 클릭을 통해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UI를 구현하여 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루핑 전환 생성
- 설명: 요요와 A-B 루핑 애니메이션을 생성합니다.
- 활용 예제:
- 반복적인 애니메이션을 통해 인터랙티브한 요소를 강화합니다.
드래그 앤 드롭 항목 설명
커스텀 에디터 창 안에 드래그 앤 드롭 UI 생성
- 여러 개의 슬롯과 하나의 오브젝트를 생성하여 사용자가 자유롭게 드래그할 수 있는 UI를 구현합니다.
- 활용 예제:
- 에셋 관리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맞춤형 슬롯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창 간에 드래그할 수 있는 드래그 앤 드롭 UI 생성
- 두 개의 커스텀 에디터 창을 생성하여 하나의 창에서 다른 창으로 에셋을 드래그할 수 있게 만듭니다.
- 활용 예제:
- 에셋 간의 연관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만들어 작업 흐름을 개선합니다.
추가 리소스
- 드래그 앤 드롭 이벤트
- 전환 이벤트
- IMGUI 이벤트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이 매뉴얼을 통해 Unity에서의 UI 생성 및 이벤트 사용법을 배우고, 직접 활용해 보세요. UI 툴킷을 통한 다양한 응용 방법으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