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컬러 그레디언트 적용하기

개요

Unity의 컬러 그레디언트는 텍스트 문자열의 각 문자에 다양한 색상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제작하는 UI의 시각적 매력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컬러 그레디언트란?

컬러 그레디언트는 텍스트의 각 문자가 지정한 색상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색상의 연속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컬러 그레디언트 프리셋 만들기

컬러 그레디언트를 만들고 저장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새 컬러 그레디언트 프리셋 추가하기
    메뉴에서 Assets > Create > Text > Color Gradient를 선택합니다.
  2. 컬러 모드 선택
    인스펙터 창에서 원하는 컬러 모드를 선택합니다.
  3. 하나의 컬러: 하나의 색상 적용
  4. 수평 그레디언트: 두 가지 색상으로 좌우 전환
  5. 버티컬 그레디언트: 두 가지 색상으로 상하 전환
  6. 4개 코너 그레디언트: 네 가지 색상을 코너에서 발산
  7. 컬러 설정하기
    선택한 그레디언트 모드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색상 수가 다릅니다. 각 색상은 문자 스프라이트에서 해당 색상의 원점입니다.
  8. 컬러 그레디언트 에셋 배치
    패널 텍스트 설정 에셋의 Color Gradient Presets 설정 경로에 컬러 그레디언트 에셋을 배치합니다.

컬러 그레디언트 프리셋 적용하기

컬러 그레디언트를 텍스트에 적용하려면 다음 형식을 사용합니다:
<gradient="name-of-the-color-gradient">Your text</gradient>

컬러가 오브젝트의 현재 버텍스 색상으로 곱해지며, 원하는 경우 <color> 태그로 색상을 흰색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

<color=white><gradient="Light to Dark Green - Vertical">Light to Dark Green gradient</gradient></color>

컬러 그레디언트 모드 예제

아래는 각 모드의 컬러 그레디언트 예시입니다.

모드 예시 설명
단일 컬러 모든 문자가 동일한 노란색의 단일 컬러 그레디언트입니다.
수평 그레디언트 노란색에서 검은색으로 좌우로 색상이 전환됩니다.
버티컬 그레디언트 검은색에서 노란색으로 상하로 색상이 전환됩니다.
4개 코너 그레디언트 네 가지 색상 뿜어내는 가장 다양한 용도의 그레디언트입니다. 다양한 색상 변경 가능.

활용 예제

  • 게임 UI: 캐릭터 이름이나 점수를 강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뉴 텍스트: 사용자가 메뉴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색상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 특정 이벤트 강조: 세련된 시각 효과로 특별 이벤트나 지나가는 시간 등을 시각적으로 부각시킬 때 유용합니다.

추가 리소스

자세한 정보는 Unity 공식 문서 및 커뮤니티 포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리치 텍스트 태그 - 스타일시트 에셋

Unity의 컬러 그레디언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창출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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