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LTS) - UI 빌더에서 USS 변수 할당
개요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I 빌더에서 USS 변수를 할당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SS 변수는 UI 스타일링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값으로, 주로 테마 설정에 활용됩니다. 이를 통해 UI의 일관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USS 변수의 정의
- USS 변수: 다른 USS 규칙에서 재사용 가능한 값을 정의합니다.
- 사용 용도: 주로 UI 테마에 사용됩니다.
- 기본 제공 변수: 기본 Unity 테마에서는 표준 변수의 긴 리스트를 제공하여 UI를 더욱 일관성 있게 구성합니다.
USS 변수 할당 방법
UI 빌더에서 USS 변수를 직접 만들 수는 없으며, 텍스트 에디터를 사용하여 새로운 USS 변수를 USS 파일에 만들어야 합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르면 변수 할당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StyleSheet 창에서 선택: 변수 할당을 원하는 선택자를 클릭합니다.
- 스타일 필드 오른쪽 클릭: 인스펙터 창에서 스타일 필드를 오른쪽 클릭합니다.
- Set Variable 선택: 옵션에서 'Set Variable'을 선택합니다.
- 변수 이름 입력: USS 변수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드롭다운 리스트에서 사용 가능한 변수 목록이 나타납니다.
- 변수 선택: 원하는 변수를 선택하고, 해당 변수의 현재 값과 출처 스타일시트 에셋을 확인합니다.
- Enter 키 입력: Enter를 누르면 변수가 설정되고 스타일 필드가 원래의 형태로 돌아갑니다.
팁
- 만약 스타일 필드가 이미 텍스트 필드라면, 숫자 대신
--
를 입력하여 변수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 필드 레이블이 상자 안에 있는지 확인하면 이미 변수가 할당된 스타일 필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수 할당 제거
- 변수 할당을 제거하려면 스타일 필드를 오른쪽 클릭하고 'Remove Variable'을 선택합니다.
주의사항
- 스타일 프로퍼티에 설정된 모든 인라인 스타일은 USS 변수를 오버라이드(무시)합니다.
추가 리소스
결론
이 문서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Unity의 UI 빌더를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USS 변수를 할당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관성과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2022 Unity Technologies. 수정 및 재배포는 허가된 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