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빌더와 USS 스타일링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UI 빌더를 사용하고 스타일시트(USS)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I 빌더는 유저 인터페이스(UI) 요소를 시각적으로 만들고 스타일을 정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래는 UI 빌더와 관련하여 알아두어야 할 주요 내용입니다.

UI 빌더에서 스타일링

UI 빌더에서는 인라인 스타일 또는 USS 선택자를 사용하여 UI 요소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인라인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한번만 사용되거나 실험적인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반면, 스타일시트를 통해 스타일을 관리하는 것이 더 쉽고 효율적입니다.

인라인 스타일 설정하기

요소의 인스펙터 창의 Inlined Styles 섹션에서 인라인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버라이드된 스타일 프로퍼티는 스타일 필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프로퍼티의 오버라이드를 해제하거나 제거하려면 해당 스타일 필드를 오른쪽 클릭하고 Unset을 선택하십시오.

참고: 인라인 스타일로 pseudo-classes 또는 read-only elements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스타일시트 관리

스타일시트를 추가하려면 다음 중 하나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 Create New USS: 새로운 스타일시트를 만듭니다.
  • Add Existing USS: 기존 스타일시트를 추가합니다.

스타일시트를 제거하려면 해당 스타일시트를 오른쪽 클릭하고 Remove USS를 선택합니다. 스타일시트를 활성화하려면 Set as Active USS를 선택하십시오.

USS 선택자 생성

스타일시트를 선택한 후, 새로운 USS 선택자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타일시트 창에서 Add new selector… 필드를 클릭합니다.
  2. 올바른 구문으로 선택자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클래스 선택자는 .로 시작해야 합니다.
  3. Enter 키를 눌러 선택자를 생성합니다.

이제 선택자의 인스펙터 창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USS 선택자 조정

하나 이상의 USS 선택자를 다음 방법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선택자를 선택하고 오른쪽 클릭하여 원하는 작업을 선택합니다.
: UI 빌더의 스타일시트 창과 텍스트 에디터 간에 USS 선택자를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USS 스타일 클래스를 요소에 매칭

USS 스타일 클래스를 UI 요소에 매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타일 클래스 레이블을 요소로 드래그합니다.
  2. 또는 요소의 인스펙터 창에서 StyleSheet > Style Class List 필드에 선택자의 이름을 입력하고 Add Style Class to List를 선택합니다.

추가 자료

  • UI 빌더
  • 선택자 우선 순위
  • UXML 인스턴스를 템플릿으로 사용
  • UI 빌더에서 USS 변수 할당

이 문서는 Unity UI 빌더와 USS 스타일링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유저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고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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