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빌더와 USS 스타일링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UI 빌더를 사용하고 스타일시트(USS)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I 빌더는 유저 인터페이스(UI) 요소를 시각적으로 만들고 스타일을 정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래는 UI 빌더와 관련하여 알아두어야 할 주요 내용입니다.
UI 빌더에서 스타일링
UI 빌더에서는 인라인 스타일 또는 USS 선택자를 사용하여 UI 요소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인라인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한번만 사용되거나 실험적인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반면, 스타일시트를 통해 스타일을 관리하는 것이 더 쉽고 효율적입니다.
인라인 스타일 설정하기
요소의 인스펙터 창의 Inlined Styles
섹션에서 인라인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버라이드된 스타일 프로퍼티는 스타일 필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프로퍼티의 오버라이드를 해제하거나 제거하려면 해당 스타일 필드를 오른쪽 클릭하고 Unset
을 선택하십시오.
참고: 인라인 스타일로 pseudo-classes 또는 read-only elements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스타일시트 관리
스타일시트를 추가하려면 다음 중 하나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Create New USS
: 새로운 스타일시트를 만듭니다.Add Existing USS
: 기존 스타일시트를 추가합니다.
스타일시트를 제거하려면 해당 스타일시트를 오른쪽 클릭하고 Remove USS
를 선택합니다. 스타일시트를 활성화하려면 Set as Active USS
를 선택하십시오.
USS 선택자 생성
스타일시트를 선택한 후, 새로운 USS 선택자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타일시트 창에서
Add new selector…
필드를 클릭합니다. - 올바른 구문으로 선택자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클래스 선택자는
.
로 시작해야 합니다. - Enter 키를 눌러 선택자를 생성합니다.
이제 선택자의 인스펙터 창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USS 선택자 조정
하나 이상의 USS 선택자를 다음 방법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선택자를 선택하고 오른쪽 클릭하여 원하는 작업을 선택합니다.
팁: UI 빌더의 스타일시트 창과 텍스트 에디터 간에 USS 선택자를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USS 스타일 클래스를 요소에 매칭
USS 스타일 클래스를 UI 요소에 매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타일 클래스 레이블을 요소로 드래그합니다.
- 또는 요소의 인스펙터 창에서
StyleSheet > Style Class List
필드에 선택자의 이름을 입력하고Add Style Class to List
를 선택합니다.
추가 자료
- UI 빌더
- 선택자 우선 순위
- UXML 인스턴스를 템플릿으로 사용
- UI 빌더에서 USS 변수 할당
이 문서는 Unity UI 빌더와 USS 스타일링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유저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고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