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가이드
Unity UI 툴킷
텍스트로 작업하기
Unity에서는 텍스트 요소를 쉽게 스타일링하고 다양한 UI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SS (Unity Style Sheets)와 UXML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텍스트 스타일링 시작하기
텍스트 스타일링은 텍스트의 모양과 느낌을 조절하는 과정입니다. Unity에서는 USS
와 UXML
을 통해 텍스트를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스타일 프로퍼티는 모든 UI 요소에 적용할 수 있으며, 자식 요소로 전파됩니다.
USS로 텍스트 스타일링 예제
다음은 Label
텍스트의 스타일을 굵고 이탤릭체로 지정하고 글꼴 크기를 39px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Label {
-unity-font-style: bold-and-italic;
font-size:39px;
}
UXML 인라인 스타일 예제
UXML을 사용하여 레이블에 동일한 스타일을 적용하는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ui:UXML xmlns:ui="UnityEngine.UIElements" xmlns:uie="UnityEditor.UIElements">
<ui:VisualElement>
<ui:Label text="Label" style="-unity-font-style: bold-and-italic; font-size: 39px;" />
</ui:VisualElement>
</ui:UXML>
UI 빌더에서 텍스트 스타일링
UI 빌더를 사용하면 인스펙터 창에서 텍스트 스타일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TextElement
를 상속하는 UI 컨트롤, 예를 들어 Label
이나 Button
에 대해 텍스트 스타일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스타일 | 설명 |
---|---|
가로 텍스트 정렬 | 텍스트의 가로 정렬 방식을 설정합니다. |
세로 텍스트 정렬 | 텍스트의 세로 정렬 방식을 설정합니다. |
텍스트 줄 바꿈 | 줄 바꿈 방식을 설정합니다. |
텍스트 스타일은 선택된 요소의 캔버스에서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Unity에서 텍스트 작업을 시작하기 위한 다양한 추가 리소스가 있습니다. 아래의 리소스들을 참고하면 유용합니다.
- 폰트 에셋
- 리치 텍스트 태그
- 스타일시트 에셋
- 텍스트에 스프라이트 포함하기
결론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UI 요소에 텍스트 스타일링을 적용하는 기초를 제공합니다. 위의 예제와 설명을 바탕으로 다양한 UI를 실험하고 개발해보세요. Unity의 강력한 UI 툴킷을 통해 여러분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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