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가이드

Unity UI 툴킷

텍스트로 작업하기

Unity에서는 텍스트 요소를 쉽게 스타일링하고 다양한 UI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SS (Unity Style Sheets)와 UXML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텍스트 스타일링 시작하기

텍스트 스타일링은 텍스트의 모양과 느낌을 조절하는 과정입니다. Unity에서는 USSUXML을 통해 텍스트를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스타일 프로퍼티는 모든 UI 요소에 적용할 수 있으며, 자식 요소로 전파됩니다.

USS로 텍스트 스타일링 예제

다음은 Label 텍스트의 스타일을 굵고 이탤릭체로 지정하고 글꼴 크기를 39px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Label {
    -unity-font-style: bold-and-italic; 
    font-size:39px;
}

UXML 인라인 스타일 예제

UXML을 사용하여 레이블에 동일한 스타일을 적용하는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ui:UXML xmlns:ui="UnityEngine.UIElements" xmlns:uie="UnityEditor.UIElements">
    <ui:VisualElement>
        <ui:Label text="Label" style="-unity-font-style: bold-and-italic; font-size: 39px;" />
    </ui:VisualElement>
</ui:UXML>

UI 빌더에서 텍스트 스타일링

UI 빌더를 사용하면 인스펙터 창에서 텍스트 스타일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TextElement를 상속하는 UI 컨트롤, 예를 들어 Label이나 Button에 대해 텍스트 스타일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스타일 설명
가로 텍스트 정렬 텍스트의 가로 정렬 방식을 설정합니다.
세로 텍스트 정렬 텍스트의 세로 정렬 방식을 설정합니다.
텍스트 줄 바꿈 줄 바꿈 방식을 설정합니다.

텍스트 스타일은 선택된 요소의 캔버스에서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Unity에서 텍스트 작업을 시작하기 위한 다양한 추가 리소스가 있습니다. 아래의 리소스들을 참고하면 유용합니다.

  • 폰트 에셋
  • 리치 텍스트 태그
  • 스타일시트 에셋
  • 텍스트에 스프라이트 포함하기

결론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UI 요소에 텍스트 스타일링을 적용하는 기초를 제공합니다. 위의 예제와 설명을 바탕으로 다양한 UI를 실험하고 개발해보세요. Unity의 강력한 UI 툴킷을 통해 여러분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 2022 Unity Technolo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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