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퍼블리싱 포털 (UDP) 가이드
Unity 퍼블리싱 포털(UDP)을 사용하면 여러 앱 스토어에 게임을 쉽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DP의 기본 개념 및 활용 방법, 인앱 구매(IAP) 구현에 대해 설명합니다.
UDP 개요
UDP를 통해 프리미엄 게임과 인앱 구매가 포함된 게임을 여러 앱 스토어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UDP 콘솔은 게임을 준비하고, 정보를 관리하며,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웹 기반 포털입니다.
UDP 콘솔 기능
기능 | 설명 |
---|---|
게임 정보 관리 | 게임의 세부 정보를 포함하여 필요한 정보를 업데이트 |
인앱 구매 편집 | IAP 아이템의 가격, 설명 등 수정 |
게임 퍼블리시 | 여러 스토어에 간편하게 게임을 배포 |
게임 실적 확인 | 모든 UDP 스토어에서 게임의 성과를 트래킹 |
UDP 패키지
UDP 패키지에는 필요한 SDK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Unity 에디터의 Project Settings에서 UDP 설정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UDP 클라이언트
UDP 클라이언트는 게임에 통합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게임은 UDP 서비스와 통신합니다. 클라이언트 ID는 UDP에서 게임을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UDP 샌드박스 테스트
UDP 패키지는 샌드박스 환경을 제공하여 게임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 환경에서 인앱 구매 및 기타 기능을 구현하여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인앱 구매(IAP) 개요
IAP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UDP를 사용하면 손쉽게 인앱 구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IAP 상품 타입
상품 타입 | 설명 |
---|---|
비소비성 | 영구적인 효과, 한 번만 구매 가능 |
소비성 | 일시적인 효과, 여러 번 구매 가능 |
IAP 카탈로그
IAP 카탈로그는 게임에 구현된 모든 아이템을 관리합니다. 각 항목은 설명, 가격, 소비 타입 및 상품 ID로 정의되어야 합니다.
프리미엄 게임
UDP를 통해 유료 게임도 배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수익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소유권
UDP 게임의 소유권은 Unity 조직에 귀속됩니다. 각 사용자는 권한에 따라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역할 및 권한
Unity 프로젝트의 사용자, 관리자, 소유자 권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역할 | 새로운 UDP 클라이언트 생성 | UDP 설정 수정 | IAP 생성 또는 수정 |
---|---|---|---|
사용자 | 지원 | 지원 | 지원 |
관리자 | 지원 | 지원 | 지원 |
소유자 | 지원 | 지원 | 지원 |
결론
UDP는 게임 퍼블리싱을 간소화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스토어에 쉽게 게임을 배포하고, 인앱 구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현과 테스트를 통해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