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DP 샌드박스 테스트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DP(유니티 배포 포털) 샌드박스를 사용하여 게임을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게임을 앱 스토어에 제출하기 전에 반드시 샌드박스 환경에서 충분한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샌드박스 테스트의 중요성
게임을 처음 릴리스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이유로 샌드박스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 UDP 메서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
- 모든 IAP(인앱 구매) 거래가 성공적으로 처리되는지 확인
샌드박스 테스트 준비 단계
- UDP를 초기화: 모든 게임에 대해 한 번 이상
Initialize()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 IAP 구매 진행: IAP가 포함된 게임이라면,
Purchase()
메서드를 호출하여 구매를 테스트합니다.
참고 사항
- Unity 에디터 내에서의 테스트는 샌드박스 테스트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실제 Android 기기나 에뮬레이터에서 테스트해야 합니다.
샌드박스 테스트 수행 방법
- Unity 에디터에서 Project Settings 창으로 이동합니다.
- Unity Distribution Portal 탭에서 UDP 샌드박스 테스트 계정 섹션으로 이동하여 로그인 자격 증명을 생성합니다.
- Android 기기 또는 에뮬레이터에서 게임을 실행합니다.
- 게임 실행 후 Initialize 메서드를 호출하여 로그인 화면을 표시합니다.
- 샌드박스 테스트 계정의 로그인 자격 증명을 입력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게임 초기화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IAP 구매 테스트
샌드박스 환경에서 IAP 구매를 테스트할 수 있으며, 실제 거래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발생합니다:
- 토스트 알림이 표시됩니다.
- UDP 콘솔의 Sandbox Testing 섹션에 녹색 Tested 상태가 나타납니다.
테스트 완료 및 릴리스
모든 필수 테스트를 통과한 후, Game Info 페이지의 왼쪽 패널에 녹색 체크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 표시가 나타나면 샌드박스 테스트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후 Game Info 페이지의 나머지 단계를 완료하여 첫 번째 리비전을 릴리스하고 스토어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다음과 같은 IAP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UDP 및/또는 IAP 구현을 점검해야 합니다:
-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지 않음
- IAP 상품을 검색할 수 없음
- 구매 버튼이 응답하지 않음
- 구매를 완료할 수 없음
자세한 문제 해결 정보는 UDP 패키지 문서나 UDP 콘솔의 “지원 문의” 링크를 통해 UDP 지원 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UDP 샌드박스를 활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위의 단계를 따르면 원활하게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