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DP 샌드박스 테스트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DP(유니티 배포 포털) 샌드박스를 사용하여 게임을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게임을 앱 스토어에 제출하기 전에 반드시 샌드박스 환경에서 충분한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샌드박스 테스트의 중요성

게임을 처음 릴리스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이유로 샌드박스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 UDP 메서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
  • 모든 IAP(인앱 구매) 거래가 성공적으로 처리되는지 확인

샌드박스 테스트 준비 단계

  1. UDP를 초기화: 모든 게임에 대해 한 번 이상 Initialize()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2. IAP 구매 진행: IAP가 포함된 게임이라면, Purchase() 메서드를 호출하여 구매를 테스트합니다.

참고 사항

  • Unity 에디터 내에서의 테스트는 샌드박스 테스트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실제 Android 기기나 에뮬레이터에서 테스트해야 합니다.

샌드박스 테스트 수행 방법

  1. Unity 에디터에서 Project Settings 창으로 이동합니다.
  2. Unity Distribution Portal 탭에서 UDP 샌드박스 테스트 계정 섹션으로 이동하여 로그인 자격 증명을 생성합니다.
  3. Android 기기 또는 에뮬레이터에서 게임을 실행합니다.
  4. 게임 실행 후 Initialize 메서드를 호출하여 로그인 화면을 표시합니다.
  5. 샌드박스 테스트 계정의 로그인 자격 증명을 입력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게임 초기화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IAP 구매 테스트

샌드박스 환경에서 IAP 구매를 테스트할 수 있으며, 실제 거래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발생합니다:

  • 토스트 알림이 표시됩니다.
  • UDP 콘솔의 Sandbox Testing 섹션에 녹색 Tested 상태가 나타납니다.

테스트 완료 및 릴리스

모든 필수 테스트를 통과한 후, Game Info 페이지의 왼쪽 패널에 녹색 체크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 표시가 나타나면 샌드박스 테스트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후 Game Info 페이지의 나머지 단계를 완료하여 첫 번째 리비전을 릴리스하고 스토어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다음과 같은 IAP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UDP 및/또는 IAP 구현을 점검해야 합니다:

  •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지 않음
  • IAP 상품을 검색할 수 없음
  • 구매 버튼이 응답하지 않음
  • 구매를 완료할 수 없음

자세한 문제 해결 정보는 UDP 패키지 문서나 UDP 콘솔의 “지원 문의” 링크를 통해 UDP 지원 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UDP 샌드박스를 활용한 게임 테스트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위의 단계를 따르면 원활하게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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