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P 콘솔 사용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UDP(Unified Distribution Platform) 콘솔 사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UDP는 게임 배포 및 관리를 위한 플랫폼으로, 다양한 스토어에 게임을 퍼블리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목차
- 개요
- My Games
- 게임 정보 관리
- 퍼블리시 섹션
- 보고 대시보드
- 문서화 및 추가 리소스
1. 개요
UDP 콘솔의 'Overview' 탭은 UDP 콘솔 사용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정보를 포함합니다:
- 튜토리얼 비디오
- 진행 상황을 추적하기 위한 가이드
- 스토어별 정보
- FAQ
2. My Games
'My Games' 탭에서는 UDP 프로젝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할 수 있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젝트 전환
- 새 게임 생성
- 게임 보관 및 복원
게임 상태에 따라 리스트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터 | 설명 |
---|---|
All Games | 모든 게임 |
Published to UDP | UDP에 퍼블리시된 게임 |
Submitted to stores | 스토어에 제출한 게임 |
Live on stores | 스토어에서 라이브 상태인 게임 |
3. 게임 정보 관리
게임의 'Game Info' 페이지에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는 다음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 게임 설명: 앱스토어에 표시될 게임 정보 입력
- 바이너리: APK 또는 AAB 파일과 관련된 정보
- 광고: 게임의 광고 포함 여부 및 관련 정보
- 프리미엄 가격: 게임 다운로드 시 지불하는 비용
- 인앱 구매: IAP 아이템 추가 및 관리
게임 설명 필드
프로퍼티 | 설명 |
---|---|
Import from Google Play | Google Play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옵션 |
Game Title | 게임 제목 |
Genre | 게임 장르 (예: 액션, 어드벤처 등) |
Device | 지원하는 기기 유형 |
Game Icon | 앱스토어에 표시할 게임 아이콘 |
Short Description | 짧은 게임 설명 (최대 60자) |
Description | 전체 게임 설명 (최대 4,000자) |
Game Banners | 스토어에서 사용하는 게임 배너 이미지 |
Keywords | 검색을 위한 최대 4개의 키워드 지정 |
Feature Video | 게임 비디오 트레일러 추가 |
Screenshots | 스크린샷 추가 |
4. 퍼블리시 섹션
퍼블리시 패널을 사용하여 스토어에 게임을 등록하고 퍼블리시할 수 있습니다. 주요 필드 설명:
필드 | 설명 |
---|---|
Publish | 선택한 게임을 퍼블리시합니다. |
Only show stores that accept... | 게임의 가격 모델을 지원하지 않는 스토어 숨기기 |
Countries | 게임을 퍼블리시할 국가 선택 |
Advance | 특정 스토어에 대한 고급 설정 구성 |
타겟 단계
Publish 탭에서 각 스토어에 대해 선택할 수 있는 타겟 단계:
타겟 단계 | 설명 |
---|---|
Repack Game | 게임을 스토어 SDK로 리패킹 |
Submit to Store | 게임을 스토어의 프로덕션 환경에 제출 |
5. 보고 대시보드
보고 대시보드에서는 퍼블리시된 게임의 성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데이타는 게임별 및 스토어별로 필터링할 수 있으며, 주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표 | 설명 |
---|---|
Gross revenue | 플레이어로부터 거둔 총 수익 (USD) |
Players | 다운로드 및 실행한 고유 사용자 수 |
Spenders | 유료 플레이어 수 (결제를 완료한 고유 사용자 수) |
New Players | 선택된 기간 동안 처음으로 실행한 플레이어 수 |
6. 문서화 및 추가 리소스
UDP 콘솔에서 시작하려면 다음의 리소스를 활용하세요:
이 문서가 Unity UDP 콘솔을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각 섹션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게임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퍼블리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