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P 콘솔 사용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UDP(Unified Distribution Platform) 콘솔 사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UDP는 게임 배포 및 관리를 위한 플랫폼으로, 다양한 스토어에 게임을 퍼블리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목차

  1. 개요
  2. My Games
  3. 게임 정보 관리
  4. 퍼블리시 섹션
  5. 보고 대시보드
  6. 문서화 및 추가 리소스

1. 개요

UDP 콘솔의 'Overview' 탭은 UDP 콘솔 사용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정보를 포함합니다:

  • 튜토리얼 비디오
  • 진행 상황을 추적하기 위한 가이드
  • 스토어별 정보
  • FAQ

2. My Games

'My Games' 탭에서는 UDP 프로젝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할 수 있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젝트 전환
  • 새 게임 생성
  • 게임 보관 및 복원

게임 상태에 따라 리스트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터 설명
All Games 모든 게임
Published to UDP UDP에 퍼블리시된 게임
Submitted to stores 스토어에 제출한 게임
Live on stores 스토어에서 라이브 상태인 게임

3. 게임 정보 관리

게임의 'Game Info' 페이지에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는 다음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 게임 설명: 앱스토어에 표시될 게임 정보 입력
  • 바이너리: APK 또는 AAB 파일과 관련된 정보
  • 광고: 게임의 광고 포함 여부 및 관련 정보
  • 프리미엄 가격: 게임 다운로드 시 지불하는 비용
  • 인앱 구매: IAP 아이템 추가 및 관리

게임 설명 필드

프로퍼티 설명
Import from Google Play Google Play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옵션
Game Title 게임 제목
Genre 게임 장르 (예: 액션, 어드벤처 등)
Device 지원하는 기기 유형
Game Icon 앱스토어에 표시할 게임 아이콘
Short Description 짧은 게임 설명 (최대 60자)
Description 전체 게임 설명 (최대 4,000자)
Game Banners 스토어에서 사용하는 게임 배너 이미지
Keywords 검색을 위한 최대 4개의 키워드 지정
Feature Video 게임 비디오 트레일러 추가
Screenshots 스크린샷 추가

4. 퍼블리시 섹션

퍼블리시 패널을 사용하여 스토어에 게임을 등록하고 퍼블리시할 수 있습니다. 주요 필드 설명:

필드 설명
Publish 선택한 게임을 퍼블리시합니다.
Only show stores that accept... 게임의 가격 모델을 지원하지 않는 스토어 숨기기
Countries 게임을 퍼블리시할 국가 선택
Advance 특정 스토어에 대한 고급 설정 구성

타겟 단계

Publish 탭에서 각 스토어에 대해 선택할 수 있는 타겟 단계:

타겟 단계 설명
Repack Game 게임을 스토어 SDK로 리패킹
Submit to Store 게임을 스토어의 프로덕션 환경에 제출

5. 보고 대시보드

보고 대시보드에서는 퍼블리시된 게임의 성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데이타는 게임별 및 스토어별로 필터링할 수 있으며, 주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표 설명
Gross revenue 플레이어로부터 거둔 총 수익 (USD)
Players 다운로드 및 실행한 고유 사용자 수
Spenders 유료 플레이어 수 (결제를 완료한 고유 사용자 수)
New Players 선택된 기간 동안 처음으로 실행한 플레이어 수

6. 문서화 및 추가 리소스

UDP 콘솔에서 시작하려면 다음의 리소스를 활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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