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DP 콘솔 사용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DP 콘솔을 이용하여 게임을 관리하고 퍼블리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래 단계대로 진행하면 게임을 쉽게 업로드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게임 업로드 절차
  2. 게임 정보 편집 및 리비전 관리
  3. 스토어에 게임 퍼블리시하기
  4. 게임 보관 및 삭제

게임 업로드 절차

Unity에서 게임을 UDP 콘솔에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특정 형식의 바이너리 파일(APK, AAB, OBB)을 제공해야 합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주세요.

  1. UDP 콘솔에 로그인 후 My Games에서 프로젝트 선택
  2. Game Info 탭으로 이동하여 Binary 섹션에 접근
  3. Upload APK 또는 AAB 파일 선택
  4. APK 파일 업로드: $ curl -XPOST -F 'uploadFile=@/path/to/your/APK/example.apk' https://distribute.dashboard.unity.com/developer/api/upload/...
  5. AAB 파일 업로드: $ curl -XPOST -F 'uploadFile=@/path/to/your/AAB/example.aab' https://distribute.dashboard.unity.com/developer/api/upload/...
  6. OBB 파일 업로드:
  7. 메인 OBB 파일 경우: $ curl -XPOST -F 'uploadFile=@/path/to/your/OBB/exampleMain.obb' ...
  8. 패치 OBB 파일 경우: $ curl -XPOST -F 'uploadFile=@/path/to/your/OBB/examplePatch.obb' ...

게임 정보 편집 및 리비전 관리

게임을 퍼블리시하기 전에 다음 절차를 통해 게임 정보를 설정하고 리비전을 관리하십시오.

단계 설명
1 게임 정보를 편집합니다.
2 Sandbox Testing에서 테스트를 확인합니다.
3 앱 서명 프라이빗 키를 업로드합니다.
4 광고 사용 설정합니다.
5 가격 및 언어 정보를 입력합니다.
6 IAP 상품을 확인합니다.

리비전 릴리스

게임의 새로운 버전을 릴리스하려면 다음 과정을 따릅니다.

  1. Game Info 페이지에서 RELEASE 선택
  2. 릴리스 정보 입력
  3. RELEASE 버튼을 클릭하여 리비전 생성
리비전의 주요 요소 설명
게임 빌드 APK 파일
IAP 카탈로그 인앱 구매 정보
게임 메타데이터 게임 관련 정보

스토어에 게임 퍼블리시하기

게임을 퍼블리시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1. 스토어에 가입
  2. 스토어에 게임 등록
  3. 각 스토어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Publish 선택

게임 제출

  1. Publish 탭에서 스토어 별 타겟 단계 선택
  2. 제출할 게임 리비전 선택 후 Submit to Store 클릭

게임 보관 및 삭제

게임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면 보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게임 보관

  1. My Games 패널에 가서 해당 게임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More 메뉴가 나타납니다.
  2. Archive 선택

게임 삭제

  1. 보관한 게임에서 More 메뉴 클릭
  2. Delete 선택
참조: 삭제하면 해당 게임의 모든 데이터가 영구적으로 제거됩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UDP 콘솔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설명했습니다. 더 자세한 사용 예시 및 매뉴얼은 Unity 공식 문서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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