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DP 콘솔 사용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DP 콘솔을 이용하여 게임을 관리하고 퍼블리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래 단계대로 진행하면 게임을 쉽게 업로드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목차
게임 업로드 절차
Unity에서 게임을 UDP 콘솔에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특정 형식의 바이너리 파일(APK, AAB, OBB)을 제공해야 합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주세요.
- UDP 콘솔에 로그인 후 My Games에서 프로젝트 선택
- Game Info 탭으로 이동하여 Binary 섹션에 접근
- Upload APK 또는 AAB 파일 선택
- APK 파일 업로드:
$ curl -XPOST -F 'uploadFile=@/path/to/your/APK/example.apk' https://distribute.dashboard.unity.com/developer/api/upload/...
- AAB 파일 업로드:
$ curl -XPOST -F 'uploadFile=@/path/to/your/AAB/example.aab' https://distribute.dashboard.unity.com/developer/api/upload/...
- OBB 파일 업로드:
- 메인 OBB 파일 경우:
$ curl -XPOST -F 'uploadFile=@/path/to/your/OBB/exampleMain.obb' ...
- 패치 OBB 파일 경우:
$ curl -XPOST -F 'uploadFile=@/path/to/your/OBB/examplePatch.obb' ...
게임 정보 편집 및 리비전 관리
게임을 퍼블리시하기 전에 다음 절차를 통해 게임 정보를 설정하고 리비전을 관리하십시오.
단계 | 설명 |
---|---|
1 | 게임 정보를 편집합니다. |
2 | Sandbox Testing에서 테스트를 확인합니다. |
3 | 앱 서명 프라이빗 키를 업로드합니다. |
4 | 광고 사용 설정합니다. |
5 | 가격 및 언어 정보를 입력합니다. |
6 | IAP 상품을 확인합니다. |
리비전 릴리스
게임의 새로운 버전을 릴리스하려면 다음 과정을 따릅니다.
- Game Info 페이지에서 RELEASE 선택
- 릴리스 정보 입력
- RELEASE 버튼을 클릭하여 리비전 생성
리비전의 주요 요소 | 설명 |
---|---|
게임 빌드 | APK 파일 |
IAP 카탈로그 | 인앱 구매 정보 |
게임 메타데이터 | 게임 관련 정보 |
스토어에 게임 퍼블리시하기
게임을 퍼블리시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 스토어에 가입
- 스토어에 게임 등록
- 각 스토어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Publish 선택
게임 제출
- Publish 탭에서 스토어 별 타겟 단계 선택
- 제출할 게임 리비전 선택 후 Submit to Store 클릭
게임 보관 및 삭제
게임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면 보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게임 보관
- My Games 패널에 가서 해당 게임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More 메뉴가 나타납니다.
- Archive 선택
게임 삭제
- 보관한 게임에서 More 메뉴 클릭
- Delete 선택
참조: 삭제하면 해당 게임의 모든 데이터가 영구적으로 제거됩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UDP 콘솔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설명했습니다. 더 자세한 사용 예시 및 매뉴얼은 Unity 공식 문서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