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DP (Unity Distribution Portal) 사용 가이드

Unity UDP는 Unity의 게임 배포 도구로, 개발자가 게임을 다양한 플랫폼에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UDP 설치 및 구현 방법, 그리고 다양한 활용 예시를 설명합니다.

1. UDP 개요

Unity의 UDP는 게임 개발 주기의 끝부분에 도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때 인앱 구매와 같은 요소를 결정하고, 백 카탈로그 게임을 새로운 앱 스토어에서 검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UDP 구현 방법

UDP를 게임에 구현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UDP 패키지만 사용
  • UDP 패키지와 Unity IAP 패키지 사용 (Unity IAP 버전 2.0.0 이상)
  • Unity IAP만 사용 (Unity IAP 버전 1.22.0–1.23.5)

구현 방법에 따라 UDP 콘솔에 대한 접근이나 설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UDP 패키지 설치

UDP 패키지

UDP 패키지는 Unity 패키지 관리자 또는 Unity 에셋 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Google Play로 게임을 설정한 경우, UDP 패키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UDP와 Unity IAP 사용

  • Unity IAP 패키지 버전 2.0.0부터는 UDP DLL이 포함되지 않으므로, UDP 패키지 버전 2.0.0 이상이 필요합니다.
  • Unity IAP를 이미 사용 중이라면 계속 사용 할 수 있으며 UDP 패키지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4. 시스템 요구 사항

UDP는 Unity 5.6.1 이상의 버전에서 지원됩니다. 2018.4 이상의 버전 사용을 권장합니다. UDP 및 Unity IAP 패키지의 최소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패키지 버전
UDP 2.0.0
Unity IAP 2.0.0 (에셋 스토어 버전)

5. UDP 콘솔 접근 방법

UDP 콘솔에 접근하려면 Unity 대시보드에서 Distribution Portal을 선택하면 됩니다. Unity 에디터 내에서 접근하려면 다음 경로를 따라가세요:

  • Services > Unity Distribution Portal > Configure
  • 유니티 퍼블리싱 포털 설정에서 "Go to UDP console" 선택

6. 예제

다음은 Unity UDP와 IAP를 함께 사용한 간단한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Purchasing;

public class IAP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void BuyProductID(string productId)
    {
        // 구매 요청
        // 특정 제품 아이디를 사용하여 IAP 호출
    }

    void OnInitializeFailed(InitializationFailureReason error)
    {
        Debug.Log("IAP Initialization failed: " + error);
    }
}

이 예제는 기본적인 IAP 초기화 및 구매 요청을 처리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7. 결론

Unity UDP는 게임의 배포를 간소화하고, 개발자가 여러 플랫폼에서 쉽게 게임을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UDP 및 Unity IAP를 결합하여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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