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DP 게임 배포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UDP(Unity Distribution Portal)를 통해 게임을 배포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이 가이드를 따르면 앱 스토어에 게임을 발표할 수 있습니다.
목차
게임 생성
UDP 콘솔에서 새로운 게임을 생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My Games 탭에서 Add Game을 선택합니다.
- 게임 타이틀을 추가한 후 Create New Game을 선택합니다.
- 그러면 Game Info 페이지가 열립니다.
- Save를 선택하여 생성 작업을 완료합니다.
게임 정보 입력
게임을 생성한 후, UDP 클라이언트와 ID가 생성되며 Unity 에디터에서 이를 게임에 연결해야 합니다.
게임 정보 편집
- My Games 탭에서 게임 카드를 선택합니다.
- Game Info 페이지에서 EDIT INFO를 선택하여 편집 모드를 시작합니다.
- 게임 정보를 업데이트한 후, SAVE를 선택해서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지원 언어 추가
게임에 대한 설명을 여러 언어로 제공하려면 UDP 콘솔에서 지원할 언어를 추가해야 합니다.
언어 추가
- Game Info 페이지에서 EDIT INFO를 선택합니다.
- 언어 드롭다운에서 Manage languages를 선택합니다.
- 지원하려는 언어를 선택한 뒤 Save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에서 UDP 구현
UDP 패키지를 시작하기 위한 주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UDP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 프로젝트를 기존 UDP 클라이언트 ID에 연결합니다.
- SDK를 초기화합니다.
- 필요에 따라 IAP(인앱 구매) 및 프리미엄 게임 관련 코드를 구현합니다.
C# 코드 예제
여기서는 C# 코드의 기본 예제를 제공하여 UDP SDK의 초기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Services.Core;
using Unity.Services.Authentication;
public class UDPInitializer : MonoBehaviour
{
async void Start()
{
await UnityServices.InitializeAsync();
Debug.Log("UDP Initialized");
}
}
결론
이 가이드는 Unity의 UDP를 통해 게임을 배포하는 전체 프로세스를 설명합니다. UDP 콘솔에서 게임을 생성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프로젝트에 UDP를 구현하여 게임을 성공적으로 발표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를 통해 Unity API를 더 쉽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