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DP 게임 배포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UDP(Unity Distribution Portal)를 통해 게임을 배포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이 가이드를 따르면 앱 스토어에 게임을 발표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게임 생성
  2. 게임 정보 입력
  3. 지원 언어 추가
  4. 프로젝트에서 UDP 구현
  5. 결론

게임 생성

UDP 콘솔에서 새로운 게임을 생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My Games 탭에서 Add Game을 선택합니다.
  2. 게임 타이틀을 추가한 후 Create New Game을 선택합니다.
  3. 그러면 Game Info 페이지가 열립니다.
  4. Save를 선택하여 생성 작업을 완료합니다.

게임 정보 입력

게임을 생성한 후, UDP 클라이언트와 ID가 생성되며 Unity 에디터에서 이를 게임에 연결해야 합니다.

게임 정보 편집

  1. My Games 탭에서 게임 카드를 선택합니다.
  2. Game Info 페이지에서 EDIT INFO를 선택하여 편집 모드를 시작합니다.
  3. 게임 정보를 업데이트한 후, SAVE를 선택해서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지원 언어 추가

게임에 대한 설명을 여러 언어로 제공하려면 UDP 콘솔에서 지원할 언어를 추가해야 합니다.

언어 추가

  1. Game Info 페이지에서 EDIT INFO를 선택합니다.
  2. 언어 드롭다운에서 Manage languages를 선택합니다.
  3. 지원하려는 언어를 선택한 뒤 Save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에서 UDP 구현

UDP 패키지를 시작하기 위한 주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UDP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2. 프로젝트를 기존 UDP 클라이언트 ID에 연결합니다.
  3. SDK를 초기화합니다.
  4. 필요에 따라 IAP(인앱 구매) 및 프리미엄 게임 관련 코드를 구현합니다.

C# 코드 예제

여기서는 C# 코드의 기본 예제를 제공하여 UDP SDK의 초기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Services.Core;
using Unity.Services.Authentication;

public class UDPInitializer : MonoBehaviour
{
    async void Start()
    {
        await UnityServices.InitializeAsync();
        Debug.Log("UDP Initialized");
    }
}

결론

이 가이드는 Unity의 UDP를 통해 게임을 배포하는 전체 프로세스를 설명합니다. UDP 콘솔에서 게임을 생성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프로젝트에 UDP를 구현하여 게임을 성공적으로 발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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