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DP API 사용 가이드

Unity의 UDP API를 사용하면 앱을 쉽게 빌드하고 UDP 콘솔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기본적인 사용법과 다양한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API 구조

UDP API의 기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distribute.dashboard.unity.com/developer/api/upload/:orgId/:clientId?token=xxxxxx[&obbType=xxxx]

API 파라미터 설명

아래 표는 UDP API에서 사용되는 주요 파라미터에 대한 설명입니다.

파라미터 설명
orgId 바이너리 파일을 업로드할 게임의 조직 ID입니다.
clientId 바이너리 파일을 업로드할 게임의 클라이언트 ID입니다.
token UDP 콘솔의 개발자 API 페이지에서 생성된 인증 토큰입니다.
obbType 업로드할 OBB 파일 타입입니다 (mainObb, patchObb).

폼 키 설명

UDP에 빌드를 업로드할 때 POST 메서드에서 사용해야 하는 폼 키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폼 키 설명 필수/선택
uploadFile 업로드할 파일의 경로를 지정합니다. 필수
whatsNew UDP 콘솔의 What’s New 필드 값을 설정합니다. 선택
useGoogleService UDP 콘솔의 Google Play Services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선택

선택 키를 지정하지 않을 경우, UDP는 게임의 최신 버전의 값을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 및 코드

다음은 API 호출 시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오류와 그에 대한 메시지입니다.

오류 타입 상태 코드 오류 메시지
잘못된 인증 토큰 401 {"errorCode":"NotAuthenticated","message":"not authenticated error"}
잘못된 조직 ID 400 {"errorCode":"InvalidParameter","message":"Invalid OrgId or ClientId"}
잘못된 파일 타입 400 {"errorCode":"InvalidParameter","message":"Invalid file type"}
잘못된 OBB 타입 400 {"errorCode":"InvalidParameter","message":"Invalid obbType"}
잘못된 콘텐츠 타입 400 {"errorCode":"InvalidParameter","message":"Invalid content type"}

활용 예제

APK 파일 업로드 예제

APK 파일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API 호출을 구성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orgId, clientId, token 값을 준비합니다.
  2. 파일 경로를 uploadFile 폼 키에 설정합니다.
  3. POST 요청을 작성하고 전송합니다.

OBB 파일 업로드 예제

OBB 파일을 업로드할 경우, 추가적으로 obbType 값을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mainObb 또는 patchObb 값을 선택하여 지정합니다.

결론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DP API를 사용하는 방법과 주요 설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올바른 파라미터와 폼 키를 사용하여 원활한 파일 업로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오류 발생 시, 위의 에러 메시지를 참조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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