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tvOS용 앱 내비게이션 설정
개요
이 문서는 Unity에서 tvOS 플랫폼에서의 앱 내비게이션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Unity UI를 통해 이 설정을 효율적으로 기획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tvOS 입력 기기 지원
Apple Game Center는 네이티브 리더보드를 위한 UI 커스텀 비주얼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매력적인 인터페이스에서 게임 성과를 관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Unity 에디터에서의 설정 단계
- Input 창 열기
Unity 에디터에서 Input 창을 열어 가장 처음 나타나는 가상 입력 항목을 찾습니다. - Submit 항목 설정
Submit 항목을 확장하여Alt Positive Button
을joystick button 14
로 변경합니다. 이는 tvOS의 입력 기기에서 사용되는 버튼을 지정하는 과정입니다. - EventSystem 구성
씬에서EventSystem
앱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인스펙터에서 EventSystem 컴포넌트를 찾습니다. - First Selected 설정: 초반 포커스를 받아야 할 UI 앱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를 설정합니다.
- Standalone Input Module 설정
Standalone Input Module 컴포넌트에서Force input module
프로퍼티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입력 모듈의 작동을 보장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참고: Apple TV 리모트 내비게이션 기능은 TV 시뮬레이터에서 앱을 실행하는 동안 작동하지 않습니다.
추가 활용 및 응용 예제
기능 | 설명 | 예제 사용 사례 |
---|---|---|
UI 커스터마이징 | Unity UI를 이용한 맞춤형 인터페이스 제작 | 게임의 리더보드 디자인 |
입력 장치 설정 | 다양한 입력 장치에 맞춘 입력 설정 | 게임패드와 TV 리모컨을 통한 입력 방식 조정 |
리모컨 통합 | Apple TV 리모컨을 이용한 원활한 내비게이션 구현 | 사용자가 게임 내 메뉴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줌 |
디버깅 기능 | 애플리케이션 디버깅을 통한 문제 해결 | 앱의 기능 검증 및 최적화 작업 |
커스텀 Visual Resources | 네이티브 리더보드 UI를 위한 비주얼 자원 제작 | 게임의 전반적인 색상 및 디자인 구성 |
Force Input Module | 입력 모듈 강제 설정을 통한 오류 방지 | 불필요한 입력 오류 제거 |
결론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tvOS 플랫폼의 UI 내비게이션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커스터마이징과 다양한 입력 장치를 활용하여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인 설정과 테스트를 통해 성공적인 앱 개발 및 출시를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