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tvOS 개발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를 사용하여 tvO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 및 호환성 정보를 제공합니다.
요구 사항
tvOS용 개발을 위해서는 다음이 필요합니다:
- Xcode 7.1 이상 버전
호환성
- tvOS는 iOS 프레임워크의 일부만 지원합니다. 따라서 i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tvOS에서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각 애플리케이션의 복사본 또는 별도의 브랜치를 작성하여 Apple TV로 이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디스크 사용량 관리
- 애플리케이션의 디스크 사용량이 4GB를 초과할 경우, 더 작은 단위로 나누고 온디맨드 리소스 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 tvOS 빌드는 비트코드를 포함하며, 이 비트코드는 실행 파일에 약 130MB를 추가합니다. 하지만 앱 스토어 서버는 이 코드를 제거하므로 배포 크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비트코드 크기를 확인하려면 커맨드 라인에서
otool -1
명령어로 실행 파일의 LLVM 섹션을 분석하세요.
온디맨드 리소스 지원
tvOS는 애플리케이션이 확보할 수 있는 디스크 공간의 양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항목 | 제한 |
---|---|
메인 애플리케이션 크기 | 최대 4GB |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 | 사용 중 에셋 최대 2GB |
총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 최대 20GB |
Apple은 tvOS에서 최선의 디스크 공간 관리로 온디맨드 리소스(ODR) 사용을 권장합니다. Unity는 에셋 번들을 통해 ODR을 지원합니다. ODR 구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nity 블로그 - Apple 플랫폼에 대한 온디맨드 리소스 마스터링에서 확인하세요.
알려진 제한 사항
- 온스크린 키보드는 단일 라인 입력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 tvOS 시뮬레이터는 Apple TV 리모트를 앱 컨트롤러로 에뮬레이트하지 않으며, 이러한 입력은 앱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결론
tvOS 개발에서의 요구 사항과 호환성, 디스크 사용량 관리 및 온디맨드 리소스에 대한 정보는 성공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Unity를 활용하여 tvO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이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