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개요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강력한 엔진입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개요와 문제 해결 방법을 제공합니다.

문제 해결

플랫폼별 문제 해결

Unity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를 플랫폼별로 정리했습니다.

플랫폼 문제 설명 해결 방법
OSX 10.6.4 Geforce 7300GT에서 머티리얼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음 비디오 드라이버 업데이트
Visual Studio 스크립트가 기본 시스템 텍스트 에디터에서 열림 외부 플러그인 비활성화 또는 업데이트
그래픽스 느린 프레임 속도 또는 시각적 결함 최신 비디오 카드 드라이버 설치
그림자 특정 그래픽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 필요 그림자 성능 문서 참조

그림자 관련 문제

  • 그림자 활성화: 그림자를 활성화하려면 Quality 창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 제한 사항: Android 및 iOS에서는 부드러운 그림자와 특정 광원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 오브젝트 설정:
  • 그림자를 드리우려면 Cast Shadows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 그림자를 받으려면 Receive Shadows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사용자 작성 셰이더

사용자 정의 셰이더를 사용할 경우, 반드시 픽셀 리터링을 지원하고 지오메트리 렌더 대기열이 필요합니다.

주의 사항

  • 불투명한 오브젝트만 그림자를 드리우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 VertexLit 셰이더는 그림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 Force Pixel 렌더링 모드로 설정하면 모든 광원이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습니다.

코드 예제

다음은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유용한 코드 스니펫의 예입니다.

void Start() {
    // 게임 오브젝트의 그림자 설정
    gameObject.GetComponent<Renderer>().shadowCastingMode = ShadowCastingMode.On;
    gameObject.GetComponent<Renderer>().receiveShadows = true;
}

추가 자료

앞으로의 게임 개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 문서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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