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개요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강력한 엔진입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개요와 문제 해결 방법을 제공합니다.
문제 해결
플랫폼별 문제 해결
Unity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를 플랫폼별로 정리했습니다.
플랫폼 | 문제 설명 | 해결 방법 |
---|---|---|
OSX 10.6.4 | Geforce 7300GT에서 머티리얼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음 | 비디오 드라이버 업데이트 |
Visual Studio | 스크립트가 기본 시스템 텍스트 에디터에서 열림 | 외부 플러그인 비활성화 또는 업데이트 |
그래픽스 | 느린 프레임 속도 또는 시각적 결함 | 최신 비디오 카드 드라이버 설치 |
그림자 | 특정 그래픽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 필요 | 그림자 성능 문서 참조 |
그림자 관련 문제
- 그림자 활성화: 그림자를 활성화하려면 Quality 창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 제한 사항: Android 및 iOS에서는 부드러운 그림자와 특정 광원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 오브젝트 설정:
- 그림자를 드리우려면
Cast Shadows
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 그림자를 받으려면
Receive Shadows
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사용자 작성 셰이더
사용자 정의 셰이더를 사용할 경우, 반드시 픽셀 리터링을 지원하고 지오메트리 렌더 대기열이 필요합니다.
주의 사항
- 불투명한 오브젝트만 그림자를 드리우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VertexLit
셰이더는 그림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Force Pixel 렌더링 모드로 설정하면 모든 광원이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습니다.
코드 예제
다음은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유용한 코드 스니펫의 예입니다.
void Start() {
// 게임 오브젝트의 그림자 설정
gameObject.GetComponent<Renderer>().shadowCastingMode = ShadowCastingMode.On;
gameObject.GetComponent<Renderer>().receiveShadows = true;
}
추가 자료
앞으로의 게임 개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 문서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