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스크립트 가능한 브러시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스크립트 가능한 브러시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각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예제를 제공합니다.

GridBrushBase 클래스

GridBrushBase 클래스는 색칠(painting)과 관련한 고정된 API 세트를 제공합니다. 이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브러시 기능의 기초가 됩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그리드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다룰 수 있습니다.

주요 메서드

메서드 이름 설명
Paint 지정된 위치에서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Erase 지정된 위치에서 데이터를 제거합니다.
BoxFill 지정된 경계에서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FloodFill 주어진 위치와 인접한 모든 영역에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Rotate 현재 설정된 피벗을 기준으로 브러시 콘텐츠를 회전합니다.
Flip 현재 설정된 피벗을 기준으로 브러시 콘텐츠를 축을 따라 뒤집습니다.
Select 주어진 경계를 기준으로 경계를 표시합니다.
Pick 데이터를 가져와 브러시를 채웁니다.
Move 주어진 시작 위치에서 종료 위치까지 이동을 표시합니다.
MoveStart 이동 시작 지점을 표시합니다.
MoveEnd 이동 끝 지점을 표시합니다.

메서드 사용 예제

아래는 각 메서드를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1. Paint 메서드 사용 예제

public override void Paint(GridLayout grid, GameObject brushTarget, Vector3Int position)
{
    // 특정 색깔로 타일 추가
    tilemap.SetColor(position, Color.blue);
}

2. Erase 메서드 사용 예제

public override void Erase(GridLayout grid, GameObject brushTarget, Vector3Int position)
{
    // 특정 위치의 타일 제거
    tilemap.SetColor(position, Color.clear);
}

3. BoxFill 메서드 사용 예제

public override void BoxFill(GridLayout grid, GameObject brushTarget, BoundsInt position)
{
    // 지정된 면적에 색깔을 채움
    for (int x = position.x; x < position.xMax; x++)
    {
        for (int y = position.y; y < position.yMax; y++)
        {
            tilemap.SetColor(new Vector3Int(x, y, 0), Color.green);
        }
    }
}

4. FloodFill 메서드 사용 예제

public override void FloodFill(GridLayout grid, GameObject brushTarget, Vector3Int position)
{
    Color targetColor = tilemap.GetColor(position);
    Color fillColor = Color.red;

    // 지정된 색과 맞는 지역을 찾아 색상 변경
    ChangeColor(position, targetColor, fillColor);
}

추가 참고 자료

  • Unity 공식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예제와 API 문서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Unity 포럼과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팁과 기술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의 브러시 기능과 API 사용법을 이해하고, 자신의 게임 개발에 적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