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의 버텍스 릿 렌더링 경로

개요

버텍스 릿 렌더링 경로는 Unity의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빠른 렌더링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경로는 각 오브젝트를 한 번의 패스로 렌더링하며, 조명 계산이 각 버텍스에서 이루어집니다.

특징

  • 빠른 처리 속도: 기본적으로 버텍스 단위에서 조명 계산을 하므로 빠른 렌더링을 제공합니다.
  • 광범위한 하드웨어 지원: 대다수의 그래픽 하드웨어에서 지원됩니다.
  • 제한 사항:
  • 픽셀당 효과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섀도우, 노멀 매핑, 광원 쿠키 및 복잡한 스페큘러 하이라이트와 같은 효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활용 예제

기본적인 활용

버텍스 릿 렌더링 경로는 간단한 게임이나 프로토타입 제작에 적합합니다. 이 경로를 사용하면 기본적인 조명 효과만 필요로 하는 간단한 씬을 빠르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상태에 따른 조명 변화

이 경로는 오브젝트의 상태에 따라 조명 계산을 변경하는 것에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특정 상태에 들어갔을 때 오브젝트의 색상을 조명에 맞추어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단순한 환경

버텍스 릿 경로는 시각적으로 단순한 환경을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조명 효과가 복잡하지 않다면, 이 방법을 통해 더 빠른 성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정리

버텍스 릿 렌더링 경로는 기본적인 렌더링 작업에 적합한 옵션입니다. 고급 효과가 필요하지 않다면 이 경로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인 렌더링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징 설명
처리 속도 매우 빠름
지원 하드웨어 광범위한 하드웨어 지원
조명 계산 단위 버텍스 단위
픽셀당 효과 지원 지원하지 않음
섀도우 지원 지원하지 않음
노멀 매핑 지원 지원하지 않음

추가 자료

자세한 정보는 Unity의 공식 문서와 커뮤니티 포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Unity 테크니컬 자료와 튜토리얼을 통해 더 많은 학습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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