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 가이드

개요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는 Unity 에디터를 위한 경량 경로 추적 기반의 라이트맵 생성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인터랙티브한 작업 흐름을 제공하며 사용자에게 빠르고 유연한 라이트매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의 장점

  • 실시간 업데이트: 변화하는 씬에 즉시 반영되어 빠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예상 베이크 시간: 베이크하는 동안 예상 시간을 제공, 시간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선택적 베이크: 라이트맵의 일부만 선택하여 베이크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테스트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따릅니다:

  1. Unity 에디터에서 Window > Rendering > Lighting으로 이동합니다.
  2. Lightmapping Settings에서 LightmapperProgressive CPU 또는 Progressive GPU로 설정합니다.
  3. LightMapEditorSettings와 라이트매핑 API를 사용하여 세부 설정을 조정합니다.

설정 옵션 설명

설정 설명
Lightmapper 씬에서 라이트맵을 계산하는 데 사용할 내부 조명 계산 소프트웨어를 지정합니다.
Progressive Updates 씬 뷰에서 현재 보이는 텍셀에 변경 사항을 먼저 적용합니다.
Multiple Importance Sampling 중요도 기반 멀티 샘플링을 사용하여 수렴 속도를 높입니다.
Direct Samples 각 텍셀에서 방출된 샘플(경로)의 수를 설정합니다.
Indirect Samples 간접 조명 계산에 사용되는 샘플 수를 설정합니다.
Environment Samples Unity가 광원을 수집하기 위해 스카이박스를 향해 투사하는 환경 광선 수를 설정합니다.
Light Probe Sample Multiplier 라이트 프로브에 사용되는 샘플 수를 설정합니다.
Bounces 경로 추적에 사용할 간접 바운스 수를 지정합니다.
Max Bounces 간접 조명 계산에 포함될 최대 바운스 수를 지정합니다.
Filtering 라이트맵의 노이즈 감소 방법을 설정합니다.

Advanced Filtering

고급 필터링 설정을 통해 각 라이트맵 타겟 유형에 대한 옵션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타겟 유형의 주요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설명
Denoiser 라이트맵 타겟에 사용할 디노이저를 선택합니다.
Filter 라이트맵 타겟에 사용할 필터를 선택합니다.
Radius 가우스 필터 커널의 반지름을 텍셀 단위로 설정합니다.
Sigma A-Trous 필터에서 조명의 블러 정도를 조정합니다.

FAQ

프로그레시브 GPU 라이트매퍼란?

프로그레시브 GPU 라이트매퍼는 GPU를 사용하여 경량 라이트맵 생성을 지원하는 백엔드입니다. 현재는 프리뷰 상태로، 향후 개선될 수 있습니다.

플랫폼 호환성

Apple Silicon에서 실행되는 Unity 에디터는 CPU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와 호환되지 않지만, GPU 라이트매퍼와는 호환됩니다.

맺음말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는 Unity에서 조명 및 라이트맵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매우 유용합니다. 기본적인 설정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씬 조명을 보다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유니티의 공식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기타 질문이나 지원이 필요하시면 Unity 커뮤니티 포럼을 방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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