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하고, 기본적인 활용 방법 및 응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강력한 엔진이며, 스크립팅 API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버전 이력

  • 버전: 2022.3
  • 과거 버전: 2023.2, 2023.1, 2022.2, 2022.1, 2021.3, 2021.2, 2021.1, 2020.3, 2020.2, 2020.1, 2019.4, 2019.3, 2019.2, 2019.1, 2018.4, 2018.3, 2018.2, 2018.1, 2017.4, 2017.3, 2017.2, 2017.1

코어 패키지

Unity의 코어 패키지는 기본적인 Unity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패키지는 특정 에디터 버전에 바인딩되어 있으며 Unity 패키지 레지스트리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패키지 목록

패키지 이름 패키지 경로
2D 스프라이트 com.unity.2d.sprite
2D 타일맵 에디터 com.unity.2d.tilemap
코어 RP 라이브러리 com.unity.render-pipelines.core
고해상도 RP com.unity.render-pipelines.high-definition
셰이더 그래프 com.unity.shadergraph
Unity UI com.unity.ugui
유니버셜 RP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com.unity.visualeffectgraph

활용 예제

기본 스크립트 작성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세요:

  1. 새 스크립트 생성: Unity 에디터에서 Assets > Create > C# Script를 선택합니다.
  2. 스크립트 편집: 생성된 스크립트를 더블 클릭하면 Visual Studio가 열립니다.
  3. 기본 구조 이해: ```csharp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ebug.Log("Hello, Unity!"); } } ```

캐릭터 이동 구현

캐릭터를 UP, DOWN, LEFT, RIGHT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스크립트의 예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Movemen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5.0f;

    void Update()
    {
        float move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move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Vector3 movement = new Vector3(moveHorizontal, 0.0f, moveVertical);
        transform.position += movement * speed * Time.deltaTime;
    }
}

애니메이션 실행

게임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nimationExample : MonoBehaviour
{
    private Animator animator;

    void Start()
    {
        animator = GetComponent<Animator>();
    }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animator.SetTrigger("Jump");
        }
    }
}

추가 자료

더욱 자세한 내용은 Unity 공식 문서와 커뮤니티 포럼을 참고하세요. Unity Asset Store에서 필요한 에셋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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