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비게이션: OffMesh Link 사용하기
Unity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활용하면 AI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경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특히, OffMesh Link는 내비메시를 넘어서는 경로를 생성하여 캐릭터가 장애물을 넘어가거나 점프하는 등의 동작을 구현하는 데 유용합니다.
OffMesh Link란 무엇인가?
OffMesh Link는 내비메시 표면 외부의 지나갈 수 있는 경로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배수로나 울타리를 넘거나 문을 여는 등의 행동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OffMesh Link 설정하기
다음은 OffMesh Link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 원기둥 생성:
Game Object > 3D Object > Cylinder
에서 원기둥 2개를 생성합니다.- 원기둥의 크기를 (0.1, 0.5, 0.1)로 조정합니다.
- 위치 조정:
- 첫 번째 원기둥을 내비메시 표면 가까이에 배치합니다.
- 두 번째 원기둥은 링크가 착지할 지점의 지상에 배치합니다.
- 컴포넌트 추가:
- 첫 번째 원기둥을 선택하고
Add Component
를 클릭하여Navigation > Off-Mesh Link
를 추가합니다. - 필드 할당:
- 첫 번째 원기둥을
Start
필드에, 두 번째 원기둥을End
필드에 할당합니다.
이제 오프 메시 링크가 설정되었습니다. 오프 메시 링크를 통한 경로는 내비메시를 통한 경로보다 짧을 경우 사용됩니다.
활용 예제
- 장애물 넘기: 게임 캐릭터가 장애물을 넘는 동작을 구현하여 보다 현실적인 이동을 제공합니다.
- 문 여는 동작: 문을 여는 동작을 정의하여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진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추가 리소스
- 오프 메시 링크 자동 빌드: 오프 메시 링크를 자동으로 빌드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 내비게이션 방법: 내비메시 에이전트의 공통적인 사용 사례와 소스 코드 예제입니다.
- OffMesh Link 컴포넌트 레퍼런스: OffMesh Link의 모든 프로퍼티에 대한 설명입니다.
- OffMesh Link 스크립팅 레퍼런스: 오프 메시 링크 스크립팅 API에 대한 설명입니다.
표: 매뉴얼 버전
버전 | 날짜 | 지원 여부 |
---|---|---|
2022.3 | October 2022 | 지원됨 |
2023.2 | October 2023 | 지원됨 |
2023.1 | January 2023 | 지원됨 |
2022.2 | July 2022 | 지원됨 |
2022.1 | April 2022 | 지원됨 |
2021.3 | January 2022 | 지원됨 |
2021.2 | July 2021 | 지원됨 |
2021.1 | April 2021 | 지원됨 |
2020.3 | January 2021 | 지원됨 |
2020.2 | July 2020 | 지원됨 |
이 문서를 통해 Unity의 OffMesh Link 기능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