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비게이션: OffMesh Link 사용하기

Unity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활용하면 AI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경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특히, OffMesh Link는 내비메시를 넘어서는 경로를 생성하여 캐릭터가 장애물을 넘어가거나 점프하는 등의 동작을 구현하는 데 유용합니다.

OffMesh Link란 무엇인가?

OffMesh Link는 내비메시 표면 외부의 지나갈 수 있는 경로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배수로나 울타리를 넘거나 문을 여는 등의 행동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OffMesh Link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1. 원기둥 생성:
  2. Game Object > 3D Object > Cylinder에서 원기둥 2개를 생성합니다.
  3. 원기둥의 크기를 (0.1, 0.5, 0.1)로 조정합니다.
  4. 위치 조정:
  5. 첫 번째 원기둥을 내비메시 표면 가까이에 배치합니다.
  6. 두 번째 원기둥은 링크가 착지할 지점의 지상에 배치합니다.
  7. 컴포넌트 추가:
  8. 첫 번째 원기둥을 선택하고 Add Component를 클릭하여 Navigation > Off-Mesh Link를 추가합니다.
  9. 필드 할당:
  10. 첫 번째 원기둥을 Start 필드에, 두 번째 원기둥을 End 필드에 할당합니다.

이제 오프 메시 링크가 설정되었습니다. 오프 메시 링크를 통한 경로는 내비메시를 통한 경로보다 짧을 경우 사용됩니다.

활용 예제

  • 장애물 넘기: 게임 캐릭터가 장애물을 넘는 동작을 구현하여 보다 현실적인 이동을 제공합니다.
  • 문 여는 동작: 문을 여는 동작을 정의하여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진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추가 리소스

  • 오프 메시 링크 자동 빌드: 오프 메시 링크를 자동으로 빌드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 내비게이션 방법: 내비메시 에이전트의 공통적인 사용 사례와 소스 코드 예제입니다.
  • OffMesh Link 컴포넌트 레퍼런스: OffMesh Link의 모든 프로퍼티에 대한 설명입니다.
  • OffMesh Link 스크립팅 레퍼런스: 오프 메시 링크 스크립팅 API에 대한 설명입니다.

표: 매뉴얼 버전

버전 날짜 지원 여부
2022.3 October 2022 지원됨
2023.2 October 2023 지원됨
2023.1 January 2023 지원됨
2022.2 July 2022 지원됨
2022.1 April 2022 지원됨
2021.3 January 2022 지원됨
2021.2 July 2021 지원됨
2021.1 April 2021 지원됨
2020.3 January 2021 지원됨
2020.2 July 2020 지원됨

이 문서를 통해 Unity의 OffMesh Link 기능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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