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오프 메시 링크 생성 가이드

개요

Unity에서는 내비메시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이동 경로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오프 메시 링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프 메시 링크는 플레이어가 점프하거나 떨어질 수 있는 경로를 연결합니다.

오프 메시 링크 자동 빌드

오프 메시 링크란?

오프 메시 링크는 캐릭터가 특정 장소에서 떨어지거나 점프할 수 있는 경로를 정의합니다. 두 가지 주요 링크 형태가 있습니다: - 떨어지기 링크: 플랫폼에서 떨어질 때 생성됩니다. - 건너뛰기 링크: 두 지점 사이를 점프할 때 생성됩니다.

자동 생성 설정

  1. 오브젝트 표시: 씬에서 점프가 시작될 수 있는 오브젝트를 표시합니다.
  2. Navigate Setting: Unity 에디터에서 Objects 탭 아래의 Navigation (Obsolete) 창으로 이동하여 Generate Off-Mesh Links를 체크합니다.
  3. 파라미터 설정:
  4. 떨어지기 링크:
    • Drop Height: 떨어질 수 있는 최대 높이를 설정합니다. (0으로 설정 시 링크가 생성되지 않음)
  5. 건너뛰기 링크:
    • Jump Distance: 점프할 최대 거리를 설정합니다. (0으로 설정 시 링크가 생성되지 않음)

시뮬레이션

  • 수평 경로(A)는 2 * agentRadius + 4 * voxelSize로 설정됩니다.
  • 수직 경로(B)는 베이크 설정의 Step Height보다 더 높아야 하며, Drop Height보다 작아야 합니다.
  • 건너뛰기 링크의 수평 경로(C)는 2 * agentRadius보다 크고, Jump Distance 파라미터의 값보다 작아야 합니다.

문제 해결

오프 메시 링크가 의도하지 않은 위치에 생성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점을 확인해야 합니다: - Drop HeightJump Distance의 값이 현재 레벨에서 측정한 실제 거리보다 약간 더 커야 합니다. 이를 통해 내비메시 베이킹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 오프 메시 링크 생성: 수동으로 링크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문서.
  • 내비메시 빌드: 내비메시 베이킹 워크플로우에 대한 설명.
  • 베이크 설정: 베이크 설정에 대한 전체 설명.
  • OffMesh Link 컴포넌트 레퍼런스: 모든 OffMesh Link 속성에 대한 설명.
  • 오프 메시 링크 스크립팅 레퍼런스: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전체 설명.

이제 오프 메시 링크를 자동으로 생성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Unity에서 여러분의 게임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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