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오프 메시 링크 생성 가이드
개요
Unity에서는 내비메시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이동 경로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오프 메시 링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프 메시 링크는 플레이어가 점프하거나 떨어질 수 있는 경로를 연결합니다.
오프 메시 링크 자동 빌드
오프 메시 링크란?
오프 메시 링크는 캐릭터가 특정 장소에서 떨어지거나 점프할 수 있는 경로를 정의합니다. 두 가지 주요 링크 형태가 있습니다: - 떨어지기 링크: 플랫폼에서 떨어질 때 생성됩니다. - 건너뛰기 링크: 두 지점 사이를 점프할 때 생성됩니다.
자동 생성 설정
- 오브젝트 표시: 씬에서 점프가 시작될 수 있는 오브젝트를 표시합니다.
- Navigate Setting: Unity 에디터에서
Objects
탭 아래의Navigation (Obsolete)
창으로 이동하여Generate Off-Mesh Links
를 체크합니다. - 파라미터 설정:
- 떨어지기 링크:
Drop Height
: 떨어질 수 있는 최대 높이를 설정합니다. (0으로 설정 시 링크가 생성되지 않음)
- 건너뛰기 링크:
Jump Distance
: 점프할 최대 거리를 설정합니다. (0으로 설정 시 링크가 생성되지 않음)
시뮬레이션
- 수평 경로(A)는
2 * agentRadius + 4 * voxelSize
로 설정됩니다. - 수직 경로(B)는 베이크 설정의
Step Height
보다 더 높아야 하며,Drop Height
보다 작아야 합니다. - 건너뛰기 링크의 수평 경로(C)는
2 * agentRadius
보다 크고,Jump Distance
파라미터의 값보다 작아야 합니다.
문제 해결
오프 메시 링크가 의도하지 않은 위치에 생성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점을 확인해야 합니다: - Drop Height
및 Jump Distance
의 값이 현재 레벨에서 측정한 실제 거리보다 약간 더 커야 합니다. 이를 통해 내비메시 베이킹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 오프 메시 링크 생성: 수동으로 링크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문서.
- 내비메시 빌드: 내비메시 베이킹 워크플로우에 대한 설명.
- 베이크 설정: 베이크 설정에 대한 전체 설명.
- OffMesh Link 컴포넌트 레퍼런스: 모든 OffMesh Link 속성에 대한 설명.
- 오프 메시 링크 스크립팅 레퍼런스: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전체 설명.
이제 오프 메시 링크를 자동으로 생성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Unity에서 여러분의 게임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