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비게이션 시스템 개요

Unity는 복잡한 게임 환경에서 캐릭터가 효과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 문서는 내비게이션 메쉬와 오프 메시 링크를 통해 여러 씬에서 캐릭터를 연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내비게이션 메쉬란?

내비게이션 메쉬(NavMesh)는 게임 오브젝트가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정의하는 데이터 구조입니다. 이를 통해 캐릭터는 장애물을 피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Unity에서는 내비게이션 메쉬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경로 탐색을 가능하게 합니다.

여러 내비게이션 메쉬 로드하기

오프 메시 링크를 통한 연결

Unity에서 여러 씬을 로드할 때, Application.LoadLevelAdditive() 메소드를 사용하여 다른 레벨을 로드할 수 있으며, 이 때 오프 메시 링크를 사용하여 내비메시를 연결해야 합니다.

각 씬의 내비메시는 기본적으로 연결되지 않으므로, 다음과 같은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설명
Scene 1 걷기 쉬운 영역에서 시작
Scene 2 걷기 쉬운 영역에 착륙

여기서 두 씬 간의 오프 메시 링크가 필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씬 간의 연결을 위해 여러 개의 오프 메시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프 메시 링크 사용 시 주의사항

  • 오프 메시 링크는 씬의 다른 끝 지점에 연결될 수 없습니다.
  • 새로운 씬이 로드된 후 오프 메시 링크가 다시 연결됩니다.
  • 겹치는 내비메시 영역은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예제 코드

오프 메시 링크를 설정하는 간단한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I;

public class OffMeshLink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OffMeshLink offMeshLink;

    private void Start()
    {
        // 오프 메시 링크 활성화
        offMeshLink.enabled = true;
    }

    private void Update()
    {
        // 에이전트를 이동시키는 로직 추가
    }
}

추가 정보

  • 내비메시 빌드: 내비메시 빌딩 워크플로우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 오프 메시 링크 생성: 수동으로 오프 메시 링크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 내비게이션 영역 및 비용: 내비메시 에이전트와 다른 컴포넌트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참고 문서

자세한 내용은 Unity의 공식 매뉴얼을 참조하세요.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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