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네이티브 플러그인 가이드

개요

Unity는 C, C++, Objective-C 등으로 작성된 네이티브 코드 라이브러리인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을 통해 C# 스크립트가 다양한 시스템 기능이나 기존 미들웨어 라이브러리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플러그인의 기능

  • 네이티브 플러그인은 C# 스크립트가 쉽게 호출할 수 있도록 간단한 C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특정 저수준 렌더링 이벤트가 발생할 때, Unity는 네이티브 플러그인에서 내보낸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플러그인 사용 방법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1. C 기반 언어로 필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를 작성합니다.
  2. 해당 함수를 라이브러리로 컴파일합니다.
  3. Unity에서 이 네이티브 라이브러리의 함수를 호출하는 C#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4. 타겟 플랫폼의 네이티브 코드 컴파일러로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빌드합니다.

플러그인 함수는 C 기반 호출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야 하며, 이를 위해 extern "C"를 사용하여 이름 맹글링 문제를 피해야 합니다.

예제

아래는 단일 함수를 가진 간단한 네이티브 라이브러리의 C 소스 코드 예제입니다.

float ExamplePluginFunction () {
    return 5.0F;
}

이 코드에 Unity에서 접근하려면 다음 C#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class ExampleScript : MonoBehaviour {
    #if UNITY_IPHONE
    [DllImport("__Internal")]
    #else
    [DllImport("PluginName")]   
    #endif
    private static extern float ExamplePluginFunction();

    void Awake () {
        print(ExamplePluginFunction());
    }
}

이 스크립트는 ExamplePluginFunction을 호출하고, 콘솔에 5를 출력합니다.

추가 정보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자료를 참고하세요: -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타사 코드 라이브러리와 상호작용하는 방법 - 로우레벨 네이티브 플러그인 인터페이스 - Mono Interop - MSDN의 P-invoke 문서

항목 설명
네이티브 플러그인 정의 C, C++, Objective-C 등의 언어로 작성된 네이티브 코드 라이브러리
사용 언어 C, C++, Objective-C
호출 방법 C#에서 DllImport로 호출
빌드 단계 C 기반 언어 -> 라이브러리 -> C# 스크립트 작성 -> 빌드
예제 함수 float ExamplePluginFunction()
Unity 접근 DllImport를 사용한 C#으로 접근

이 문서를 통해 Unity에서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으며, 필요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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