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 모델(Models)

개요

Unity에서 모델은 3D 오브젝트인 캐릭터, 환경, 터레인 등의 시각적 표현을 나타내는 파일입니다. 이러한 모델 파일은 메시, 머티리얼, 텍스처 등을 포함하며, 애니메이션 데이터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모델 생성 및 임포트

1. Unity 외부에서 모델 생성

모델 파일을 외부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성한 후, Unity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익스포트하는 과정입니다. 대표적인 외부 애플리케이션으로는 Blender, Maya, 3ds Max 등이 있습니다.

2. 모델 임포트

외부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성한 모델 파일을 Unity 프로젝트로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임포트한 모델은 Unity의 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조명의 씬 뷰 드로우 모드

Unity에서는 모델을 작업하고 조정할 때, 씬 뷰에서 모델이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모델에 대한 조명 및 텍스처 효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 활용 예제

예제 제목 설명
기본 3D 캐릭터 만들기 Blender에서 캐릭터 모델을 만들고, Unity로 가져와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과정입니다.
환경 설계 Unreal Engine에서 환경 모델을 설계한 후 Unity에서 조명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실시간 조명 테스트 Unity의 조명 기능을 사용하여 모델에 다양한 조명 설정을 적용하고 테스트하는 방법입니다.

결론

외부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델을 생성하고 Unity로 임포트하는 과정은 게임 개발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매뉴얼을 통해 효과적인 모델링 및 임포트 활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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