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오버레이 관리

소개

이 문서는 Unity의 오버레이 설정 및 관리 방법을 설명합니다. 오버레이는 씬 뷰에서 다양한 요소를 표시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UI 구성에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오버레이 레이아웃

Unity에서는 다양한 오버레이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유형 설명
Collapsed 오버레이의 아이콘과 아래쪽을 향하는 화살표만 표시됩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Panel 오버레이의 모든 콘텐츠와 해당 레이블이 표시됩니다.
Horizontal 오버레이의 콘텐츠가 가로로 표시됩니다. 레이블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Vertical 오버레이의 콘텐츠가 세로로 표시됩니다. 레이블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오버레이 설정 저장

오버레이 설정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오버레이 설정 생성 및 관리 항목을 참고하세요.

오버레이 레이아웃 변경

오버레이의 레이아웃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버레이의 핸들 (=)을 오른쪽 클릭합니다.
  2.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3. 레이아웃이 씬 뷰의 가장자리에 도킹되어 있지 않다면, 모든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킹된 경우, 오버레이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축소된 오버레이 확장

축소된 오버레이를 확장하려면:

  1. 축소된 오버레이의 핸들 (=)을 오른쪽 클릭합니다.
  2. 'Expand'를 선택합니다.

추가 리소스

더 많은 정보와 자원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버레이 위치 지정
  • 오버레이 설정 생성 및 관리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활용 예제

  1. 게임 UI 구성: 오버레이를 통해 게임 내 다양한 UI 요소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경험을 개선합니다.
  2. 디버깅 시각화: 오버레이를 사용하여 디버깅 정보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관리: 여러 콘텐츠를 오버레이로 나누어 표시하여 관리하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로 Unity의 오버레이 기능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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