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오버레이 관리
소개
이 문서는 Unity의 오버레이 설정 및 관리 방법을 설명합니다. 오버레이는 씬 뷰에서 다양한 요소를 표시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UI 구성에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오버레이 레이아웃
Unity에서는 다양한 오버레이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유형 | 설명 |
---|---|
Collapsed | 오버레이의 아이콘과 아래쪽을 향하는 화살표만 표시됩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
Panel | 오버레이의 모든 콘텐츠와 해당 레이블이 표시됩니다. |
Horizontal | 오버레이의 콘텐츠가 가로로 표시됩니다. 레이블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
Vertical | 오버레이의 콘텐츠가 세로로 표시됩니다. 레이블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오버레이 설정 저장
오버레이 설정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오버레이 설정 생성 및 관리 항목을 참고하세요.
오버레이 레이아웃 변경
오버레이의 레이아웃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버레이의 핸들 (=)을 오른쪽 클릭합니다.
-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 레이아웃이 씬 뷰의 가장자리에 도킹되어 있지 않다면, 모든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킹된 경우, 오버레이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축소된 오버레이 확장
축소된 오버레이를 확장하려면:
- 축소된 오버레이의 핸들 (=)을 오른쪽 클릭합니다.
- 'Expand'를 선택합니다.
추가 리소스
더 많은 정보와 자원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버레이 위치 지정
- 오버레이 설정 생성 및 관리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활용 예제
- 게임 UI 구성: 오버레이를 통해 게임 내 다양한 UI 요소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경험을 개선합니다.
- 디버깅 시각화: 오버레이를 사용하여 디버깅 정보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관리: 여러 콘텐츠를 오버레이로 나누어 표시하여 관리하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로 Unity의 오버레이 기능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