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오버레이 설정 관리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오버레이 설정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버레이는 여러분의 작업 환경을 개인화하고 시각적으로 정리하는 데 유용합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저장하기
오버레이 설정을 프리셋으로 저장함으로써 코드나 설정을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은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재사용 가능합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저장 단계
- 씬 뷰에서 ` 키를 눌러 Overlays 메뉴를 표시합니다.
- Overlays 메뉴의 드롭다운에서 Save Preset을 선택합니다.
- Save Window Preset 창에서 오버레이 프리셋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버레이 설정 전환하기
저장한 오버레이 프리셋 간에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 설정 전환 단계
- 씬 뷰에서 ` 키를 눌러 Overlays 메뉴를 표시합니다.
- Overlays 메뉴의 드롭다운에서 원하는 오버레이 프리셋을 선택합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익스포트
현재 오버레이 설정을 파일로 저장하여 다른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익스포트 단계
- 씬 뷰에서 ` 키를 눌러 Overlays 메뉴를 표시합니다.
- Overlays 메뉴의 드롭다운에서 Save Preset To File을 선택합니다.
- 프리셋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 오버레이 프리셋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임포트
다른 프로젝트에서 저장한 오버레이 프리셋을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임포트 단계
- 씬 뷰에서 ` 키를 눌러 Overlays 메뉴를 표시합니다.
- Overlays 메뉴의 드롭다운에서 Load Preset From File을 선택합니다.
- 임포트할 오버레이 프리셋 파일을 선택하고 Open을 클릭합니다.
추가 리소스
이 가이드는 여러분이 Unity에서 오버레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코드나 특정 기능을 사용하는 예제를 포함하여 심화된 내용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요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