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오버레이 설정 관리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오버레이 설정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버레이는 여러분의 작업 환경을 개인화하고 시각적으로 정리하는 데 유용합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저장하기

오버레이 설정을 프리셋으로 저장함으로써 코드나 설정을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은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재사용 가능합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저장 단계

  1. 씬 뷰에서 ` 키를 눌러 Overlays 메뉴를 표시합니다.
  2. Overlays 메뉴의 드롭다운에서 Save Preset을 선택합니다.
  3. Save Window Preset 창에서 오버레이 프리셋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4.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버레이 설정 전환하기

저장한 오버레이 프리셋 간에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 설정 전환 단계

  1. 씬 뷰에서 ` 키를 눌러 Overlays 메뉴를 표시합니다.
  2. Overlays 메뉴의 드롭다운에서 원하는 오버레이 프리셋을 선택합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익스포트

현재 오버레이 설정을 파일로 저장하여 다른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익스포트 단계

  1. 씬 뷰에서 ` 키를 눌러 Overlays 메뉴를 표시합니다.
  2. Overlays 메뉴의 드롭다운에서 Save Preset To File을 선택합니다.
  3. 프리셋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4. 오버레이 프리셋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5.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임포트

다른 프로젝트에서 저장한 오버레이 프리셋을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오버레이 프리셋 임포트 단계

  1. 씬 뷰에서 ` 키를 눌러 Overlays 메뉴를 표시합니다.
  2. Overlays 메뉴의 드롭다운에서 Load Preset From File을 선택합니다.
  3. 임포트할 오버레이 프리셋 파일을 선택하고 Open을 클릭합니다.

추가 리소스


이 가이드는 여러분이 Unity에서 오버레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코드나 특정 기능을 사용하는 예제를 포함하여 심화된 내용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요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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