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L2CPP 사용 설명서

이 문서는 Unity에서 IL2CPP(Intermediate Language To C++)를 사용하여 mac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IL2CPP는 Mono를 대체할 수 있는 지원되는 스크립팅 백엔드입니다.

IL2CPP란?

IL2CPP는 Unity가 스크립트와 어셈블리의 IL 코드를 C++ 코드로 변환하여 최종적으로 네이티브 바이너리를 생성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C++ 소스 코드 플러그인

IL2CPP 스크립팅 백엔드를 사용할 때, C++ 파일을 Unity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은 죄속된 인스펙터 내에서 플러그인 역할을 하며, macOS Player와 호환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C++ 코드 예시

아래는 C++에서 함수를 정의하는 예시입니다.

[DllImport("__Internal")]
private static extern int CountLettersInString([MarshalAs(UnmanagedType.LPWStr)]string str);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int __stdcall CountLettersInString(wchar_t* str)
{
    int length = 0;
    while (*str++ != nullptr)
        length++;
    return length;
}

링커 오류 처리

링커가 함수 호출을 확인할 때, 잘못된 관리쪽 함수 선언은 런타임 오류가 아니라 링커 오류로 나타납니다. 이로 인해 P/Invoke 호출에서 성능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 플러그인 임포트와 설정
  • macOS용 딥 링크
  • macOS 애플리케이션 빌드 및 배포

결론

IL2CPP를 사용하면 macOS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호환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C++ 코드를 사용하여 더욱 최적화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제목 내용
IL2CPP의 장점 성능 향상, Mono 대체
C++ 플러그인 프로젝트에 직접 추가 가능
링커 오류 런타임 오류 방지
C++ 코드 예시 외부 함수 선언 및 정의

위와 같이 Unity의 IL2CPP 사용 방법에 대한 이해가 쉬워지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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