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L2CPP 사용 설명서
이 문서는 Unity에서 IL2CPP(Intermediate Language To C++)를 사용하여 mac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IL2CPP는 Mono를 대체할 수 있는 지원되는 스크립팅 백엔드입니다.
IL2CPP란?
IL2CPP는 Unity가 스크립트와 어셈블리의 IL 코드를 C++ 코드로 변환하여 최종적으로 네이티브 바이너리를 생성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C++ 소스 코드 플러그인
IL2CPP 스크립팅 백엔드를 사용할 때, C++ 파일을 Unity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은 죄속된 인스펙터 내에서 플러그인 역할을 하며, macOS Player와 호환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C++ 코드 예시
아래는 C++에서 함수를 정의하는 예시입니다.
[DllImport("__Internal")]
private static extern int CountLettersInString([MarshalAs(UnmanagedType.LPWStr)]string str);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int __stdcall CountLettersInString(wchar_t* str)
{
int length = 0;
while (*str++ != nullptr)
length++;
return length;
}
링커 오류 처리
링커가 함수 호출을 확인할 때, 잘못된 관리쪽 함수 선언은 런타임 오류가 아니라 링커 오류로 나타납니다. 이로 인해 P/Invoke 호출에서 성능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 플러그인 임포트와 설정
- macOS용 딥 링크
- macOS 애플리케이션 빌드 및 배포
결론
IL2CPP를 사용하면 macOS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호환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C++ 코드를 사용하여 더욱 최적화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제목 | 내용 |
---|---|
IL2CPP의 장점 | 성능 향상, Mono 대체 |
C++ 플러그인 | 프로젝트에 직접 추가 가능 |
링커 오류 | 런타임 오류 방지 |
C++ 코드 예시 | 외부 함수 선언 및 정의 |
위와 같이 Unity의 IL2CPP 사용 방법에 대한 이해가 쉬워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