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macOS 애플리케이션 빌드 및 배포
이 문서는 Unity에서 macOS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하고 빌드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아래 내용에서는 macOS 빌드 설정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macOS 빌드 설정
macOS 빌드 설정은 Build Settings 창의 일부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메뉴에서 File > Build Settings를 선택합니다.
- 플랫폼 리스트에서 Windows, Mac, Linux를 선택합니다.
- Target Platform 리스트에서 macOS를 선택합니다.
참고: Build 버튼이 보이지 않거나 Build And Run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Switch Platform을 선택해야 합니다.
설정 기능
아래는 macOS 애플리케이션 빌드 시 사용할 수 있는 설정 기능입니다.
설정 항목 | 설명 |
---|---|
타겟 플랫폼 | 원하는 빌드 플랫폼을 선택합니다. |
아키텍처 | 빌드할 CPU를 선택합니다. |
Create Xcode Project | Unity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Xcode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Run in Xcode as | Xcode가 프로젝트를 릴리스 빌드로 실행할지 디버그 빌드로 실행할지를 선택합니다. |
Development Build | 빌드에 스크립팅 디버그 심볼과 프로파일러를 포함합니다. |
Autoconnect Profiler | Unity 프로파일러를 빌드에 자동으로 연결합니다. |
Deep Profiling Support | 프로파일러에서의 세부 프로파일링을 활성화합니다. |
Script Debugging | 애플리케이션의 스크립트 코드에 대한 디버깅을 활성화합니다. |
Compression Method | 플레이어를 빌드할 때 프로젝트의 데이터를 압축합니다. |
아키텍처 옵션
아키텍처 옵션에서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키텍처 옵션 | 설명 |
---|---|
Intel 64-bit | Intel/AMD 64비트 CPU 아키텍처를 사용합니다. |
Apple Silicon | Apple의 Silicon 아키텍처를 사용합니다. |
Intel 64-bit + Apple Silicon | 두 아키텍처 모두 사용합니다. |
빌드 옵션 설명
- Release: 최적화된 앱 버전을 빌드합니다.
- Debug: 디버깅에 도움이 되는 추가 코드가 포함된 앱 테스트 버전을 빌드합니다.
- Development Build: 추가적인 디버깅과 프로파일링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텍스처 임포트 오버라이드
에셋 임포트 오버라이드를 사용하여 텍스처 임포트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주로 개발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설정 항목 | 설명 |
---|---|
Max Texture Size | 임포트한 최대 텍스처 크기를 오버라이드합니다. |
Texture Compression | 텍스처의 압축 옵션 설정을 오버라이드합니다. |
Force Fast Compressor | 더 빠르지만 품질은 낮은 압축 모드를 사용합니다. |
Force Uncompressed | 텍스처를 압축하지 않고 압축되지 않은 포맷을 사용합니다. |
결론
이 문서에서는 mac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요약했습니다. 각 옵션의 기능과 의미를 이해하면 Unity를 사용하여 macOS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각 설정 옵션에 대해 더 깊이 있는 설명이 필요할 수 있으니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