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macOS 앱 스토어 배포
이 문서는 Unity에서 macOS 애플리케이션을 Mac 앱 스토어에 어떻게 배포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주의사항, 요구 사항 및 절차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요구 사항
Mac 앱 스토어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려면 다음과 같은 추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 업로드 프로세스에 포함되는 공증과 유사한 콘텐츠 확인을 필수로 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빌드를 수행할 때 Mac 앱 스토어 Validation 프로퍼티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빌드 전 설정 단계
- Unity 에디터에서 상단 메뉴에서
Edit
>Project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Player
섹션을 확대합니다.Other Settings
>Mac App Store Options
로 이동합니다.Mac App Store Validation
을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유효한 영수증이 있는 경우에만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다른 컴퓨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서명 ID
Mac 앱 스토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해서는 Apple에서 다음 중 하나의 서명 ID를 사용해야 합니다.
서명 ID | 포맷 |
---|---|
Mac App Distribution | 3rd Party Mac Developer Application: TTT |
Apple Distribution | Apple Distribution: TTT |
참고: TTT 부분은 팀 ID로 교체해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제출 방법
Mac 앱 스토어에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Mac 앱 스토어에 앱 제출”의 제출 및 홍보 섹션을 참조하세요.
추가 리소스
활용 및 응용 예제
- 유효성 검사 활성화:
-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전, 해당 컴퓨터가 구매한 장치인지 확인하는 유효성 검사를 설정합니다.
- 코드 서명 과정:
- 팀 ID를 포함한 서명 ID를 준비하고,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버전에서 같은 ID를 활용하여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 배포 시기 결정:
-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한 후, 기능이 안정적일 때 Mac 앱 스토어에 배포하여 사용자들에게 신뢰감을 조성합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Unity에서 macOS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배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