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macOS 앱 스토어 배포

이 문서는 Unity에서 macOS 애플리케이션을 Mac 앱 스토어에 어떻게 배포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주의사항, 요구 사항 및 절차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요구 사항

Mac 앱 스토어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려면 다음과 같은 추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 업로드 프로세스에 포함되는 공증과 유사한 콘텐츠 확인을 필수로 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빌드를 수행할 때 Mac 앱 스토어 Validation 프로퍼티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빌드 전 설정 단계

  1. Unity 에디터에서 상단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를 선택합니다.
  2. Player 섹션을 확대합니다.
  3. Other Settings > Mac App Store Options로 이동합니다.
  4. Mac App Store Validation을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유효한 영수증이 있는 경우에만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다른 컴퓨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서명 ID

Mac 앱 스토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해서는 Apple에서 다음 중 하나의 서명 ID를 사용해야 합니다.

서명 ID 포맷
Mac App Distribution 3rd Party Mac Developer Application: TTT
Apple Distribution Apple Distribution: TTT
참고: TTT 부분은 팀 ID로 교체해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제출 방법

Mac 앱 스토어에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Mac 앱 스토어에 앱 제출”의 제출 및 홍보 섹션을 참조하세요.

추가 리소스


활용 및 응용 예제

  1. 유효성 검사 활성화:
  2.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전, 해당 컴퓨터가 구매한 장치인지 확인하는 유효성 검사를 설정합니다.
  3. 코드 서명 과정:
  4. 팀 ID를 포함한 서명 ID를 준비하고,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버전에서 같은 ID를 활용하여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5. 배포 시기 결정:
  6.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한 후, 기능이 안정적일 때 Mac 앱 스토어에 배포하여 사용자들에게 신뢰감을 조성합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Unity에서 macOS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배포해보세요.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