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macOS 애플리케이션 빌드 및 배포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mac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래에 관련된 항목들을 정리하여 설명합니다.
목차
- macOS 애플리케이션 빌드
- macOS 빌드 설정
- macOS 애플리케이션 코드 서명 및 공증
- Mac 앱 스토어에 macOS 애플리케이션 배포
- macOS에 IL2CPP 사용
항목 설명
항목 | 설명 |
---|---|
macOS 애플리케이션 빌드 | macOS용 Unity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macOS 빌드 설정 | macOS 빌드 설정을 위한 레퍼런스 문서입니다. |
macOS 애플리케이션 코드 서명 및 공증 | macOS 애플리케이션의 코드 서명 및 공증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
Mac 앱 스토어에 macOS 애플리케이션 배포 | Mac 앱 스토어 특유의 배포 요구 사항 및 고려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
macOS에 IL2CPP 사용 | macOS 플랫폼에서 IL2CPP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macOS 애플리케이션 빌드
기본 빌드 절차
- Unity 에디터에서 구현한 프로젝트를 엽니다.
- 'File' 메뉴로 이동하여 'Build Settings'를 선택합니다.
- 플랫폼 목록에서 macOS를 선택한 후 'Switch Platform'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필요한 빌드 옵션을 설정하고, 'Build' 버튼을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합니다.
추가 참고 사항
- macOS에서의 빌드는 시스템 요구사항에 따라 잘 작동해야 합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및 테스트는 macOS 환경에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macOS 빌드 설정
설정 항목 | 설명 |
---|---|
Player Settings | 플레이어 설정을 구성하는 곳입니다. |
Resolution and Presentation |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설정을 조정합니다. |
Other Settings | 다른 설정을 관리합니다. |
macOS 애플리케이션 코드 서명 및 공증
코드 서명
코드 서명은 macOS 애플리케이션이 신뢰할 수 있는 소스에서 제공되었음을 보장하는 과정입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1. 개발자 계정이 있어야 하며,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2. Xcode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에 서명합니다.
공증 과정
- 애플리케이션을 Apple에 제출하고, 공증을 요청합니다.
- 공증이 완료되면 사용자들이 무역 상태에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Mac 앱 스토어에 macOS 애플리케이션 배포
배포 요구 사항
- Mac 앱 스토어에 배포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이 Apple의 가이드라인을 충족해야 합니다.
- 필요한 메타데이터나 스크린샷을 제공해야 합니다.
macOS에 IL2CPP 사용
IL2CPP는 Unity의 스크립팅 백엔드 중 하나로, C# 코드를 C++로 변환하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macOS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layer Settings에서 스크립팅 백엔드를 IL2CPP로 설정합니다. 2. build를 진행하여 il2cpp가 활성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합니다.
이 가이드는 macOS에서 Unity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빌드하고 배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각 항목을 참조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