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macOS 애플리케이션 빌드 및 배포
이 문서는 Unity를 사용하여 mac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과 고려 사항을 설명합니다.
타겟 아키텍처
mac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전에 Apple 기기 간의 차이점을 알아야 합니다. Apple의 기기는 Intel 칩셋과 Apple Silicon을 사용합니다. Unity는 두 가지 아키텍처에 대한 빌드를 지원합니다.
아키텍처 | 설명 |
---|---|
Intel 64-bit | Intel 칩셋을 사용하는 Apple 기기용 빌드 |
Apple Silicon | Apple Silicon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기기용 빌드 |
Intel 64-bit + Apple Silicon | 두 아키텍처 모두 운영되는 macOS 빌드 생성 가능 |
참고: 두 아키텍처의 빌드를 만들면 애플리케이션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빌드
Unity 애플리케이션 빌드는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 빌드 설정 창 열기: 메뉴에서
File > Build Settings
클릭. - PC, Mac & Linux Standalone 선택: 플랫폼 리스트에서 선택합니다.
- Target Platform 설정: macOS로 설정합니다.
- macOS가 옵션에 보이지 않으면, Mac Build Support 모듈을 설치해야 합니다.
- 아키텍처 선택: 빌드할 대상 아키텍처 타입으로 설정합니다.
- Xcode 프로젝트 생성:
Create Xcode Project
활성화. - Build 클릭: 빌드를 시작합니다.
Info.plist 파일
macOS 애플리케이션에는 메타데이터와 설정 정보가 담긴 Info.plist
파일이 필요합니다. 이 파일은 Unity가 빌드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며, 기본적인 설정은 플레이어 설정 창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격 및 코드 서명
macOS 애플리케이션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권한 및 제한 사항을 자격을 통해 정의해야 합니다.
- 자격 파일:
.entitlements
파일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자격을 정의합니다. - 코드 서명: 애플리케이션의 무결성을 보장하며, Apple 기기는 코드 서명을 통해 변경 사항을 감지합니다.
Unity는 mac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할 때 자동으로 코드 서명을 수행합니다. 앱 스토어에 배포하기 위해서는 앱이 Apple의 공증 프로세스를 통과해야 합니다.
추가 리소스
아래는 macOS 빌드와 관련된 유용한 리소스 링크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macOS에서 Unity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데 필요한 기본 사항을 다루었습니다. 각 섹션의 내용을 이해하고 각 단계를 수행할 때 주의사항을 신중히 고려하세요.